구미시, 인허가 혁신 프로세스 마련, 인허가 민원처리 목표 단축률 55% 상향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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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인허가 행정의 효율성 제고 및 민원인 편익증진을 위해 처리기간 단축과 전문성 강화를 핵심으로 한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 혁신방안을 시행한다. 


 구미시는 그동안 찾아가는 인허가 민원상담서비스, 친절행정 실명제, 인허가담당자 합동 현장점검 등 대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더 나아가「시민이 체감하는 혁신」을 목표로 인허가 처리 지연을 초래하는 내·외부적 요인을 자체분석하여 기존 업무절차의 과감한 개선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실효성있는 인허가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인허가 처리기간 목표단축률 55% 상향 설정 △법정기한 1/2 경과시 예고통지 △관련부서 협의사항 사전검토를 통한 회신기간 단축 △인허가 전 과정에 대한 민원처리상황 문자 안내서비스 △타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 분기별 단축률 모니터링 등이 마련되었으며, 8월 11에는 인허가 협의부서 실무자 간담회 개최를 통해 혁신방안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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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장호 구미시장은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따라 인허가 행정에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으며, 주민의 생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와도 직결되는 문제임을 유의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인허가 업무처리를 위해 절차간소화, 규제완화 등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감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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