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삼성전자 정문일원 교차로 개선공사 준공

사회부 0 1,020

[기업지원과]삼성전자정문일원교차로개선공사-교차로.jpg

삼성전자사진-1공구 공사 전 후 장면


[기업지원과]삼성전자정문일원교차로개선공사-택시베이.jpg

삼성전자사진-2공구 공사 전 후 장면

 

 

임수동 2․3공단 및 수출대로 일원 교통체증 획기적 개선

구미대교-인동 구간 상습정체 해소로 시민 및 근로자 편의 도모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임수동 수출대로 일원 출퇴근 시간대 상습적인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시행한 삼성전자 정문일원 교차로 개선공사가 12월 말 준공되었다고 밝혔다. 


본 공사는 구미대교에서 인동 구간 도로 중간에 위치한 삼성전자 일원 교차로를 개선함으로써,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많은 시민 및 인근지역 근로자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작년 12월부터 시작된 본 공사는 교차로구간을 기존 2차로에서 3차로로 확장하는 것을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인근 근로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택시승강장 공간을 추가 설치하고 노후화된 보도블럭을 교체하는 등 인근지역 교통편의 제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지원과]삼성전자정문일원교차로개선공사-전체공사구간.jpg

 


특히, 본 공사에 필요한 도로 확장부지를 인접한 삼성전자(주)에서 구미시로 기부채납하기로 사전동의함으로써 조기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었으며, 공사기간 중 근로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인근기업에서 적극 협조하여 공사를 순조롭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또한, 교차로 확장에 따른 기존 전신주 및 가로등, 교통신호기 및 통신장비 등의 이설을 관계기관과 면밀한 협의를 통해 원활하게 추진하였으며, 구미시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 감독관들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공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삼성전자 정문일원 교차로 개선공사가 12월말 조기에 준공되었으며, 해당 공사구간은 3공단에 위치하여 기존의 국가산업단지계획 변경 승인절차를 거쳐 최종 도로로 고시될 예정이며, 오는 1월 1일부터 가개통되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근 공사 준공 소식을 접한 한 시민은 “평상시 인근 도로를 자주 이용하는데 출퇴근시 상습적으로 막히던 구간이 시원하게 소통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장세용 구미시장은 “시민과 근로자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삼성전자 정문일원 교차로 개선공사가 잘 마무리되어 앞으로 인근지역의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소감을 밝혔다.

 

 

삼성전자사진-1공구(전).jpg

삼성전자사진-1공구(전)

삼성전자사진-1공구(후).jpg

삼성전자사진-1공구(후)

삼성전자사진-2공구(전).jpg

삼성전자사진-2공구(전)

삼성전자사진-2공구(후).jpg

삼성전자사진-2공구(후)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기업지원과

과 장

김창열

계 장

박영표

주무관

김현욱

(부서장)

054-480-6100

(담당자)

054-480-613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