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는 요리체험 케이크 만들기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 장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광식) 8명의 원아들은 12월 23일(수) 방학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찾아오는 요리체험 ‘과일 케이크 만들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올해 초 발생한 코로나 19로 인하여 아이들과 함께하는 현장체험 학습과 문화체험들이 힘든 시기에 우리 유치원에서는 소인수 유아들의 적정거리 유지가 가능한 상황을 고려하여 유아들에게 보다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하였다고 한다.
무엇보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체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요리 활동에 앞서 손씻기, 머릿수건, 앞치마를 착용한 후 케이크를 만드는 재료를 탐색하고, 만드는 과정과 먹어본 경험을 이야기 해 보는 시간을 갖고 만들기를 시작하였다. 친구들과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를 하며 어떻게 꾸미고 만들지를 구상하고 다양한 데코레이션 재료들을 활용하여 개성 넘치는 나만의 케이크 작품을 만들었다.
“선생님, 너무 재미있고 좋아요.”“ 빨리 집에 가서 파티하고 싶어요.”“어제 아빠 생신이었는데 또 선물로 드리고 싶어요.”등 장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아이들의 얼굴에는 설레임과 행복한 표정이 가득했다.
다 만든 작품을 보면서 미소 짓고 뿌듯해하고 행복해 하는 구미 장천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아이들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러웠다.
구미 장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담임교사는 어떻게 만들 것 인지, 또 누구를 위해 만들고 같이 먹을 것 인지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서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가족을 사랑하고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했다.
장기간의 코로나 19로 인하여 거리두기,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준 장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아들에게 뜻깊은 12월의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친구들과 함께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구미장천초병설유치원, 행복한 크리스마스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