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회의 개최<한국유통신문.com>

선비 0 854

[주민복지과]구미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회의 개최2.jpg


민․관 협력으로 맞춤형 지역복지 실현을 위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7. 6. 27(화) 16:00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실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7개 분과사업 및 회의 등 상반기 성과를 보고하고,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추천 TF팀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지역사회 복지현안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책을 고민해 보는 시간으로 ‘원룸 밀집지역 복지안전망 구축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원룸 밀집지역의 쓰레기 무단투기, 범죄 발생, 사회관계망 취약 등의 문제점에 대해 고찰하고 이를 개선하여 공동체 의식 회복을 통한 복지안전망을 구축코자 다양한 의견들이 도출되었다. 앞으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현안에 대한 계속적인 논의를 통해 민관협력사업으로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백인엽 주민복지과장은 “구미의 복지를 함께 일구어가며 뜻을 모아주어 감사하며, 복지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복지시책을 발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해 2005년 설립되었으며, 대표협의체 위원(21명), 실무협의체 위원(23명), 7대 실무분과(112명)로 구성하여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추진해 오고 있다.
  
그 중 실무협의체는 공공부문 2명(주민복지과장, 건강증진과장), 민간부문 20명(순천향구미병원 사회사업실장,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팀장 등), 관련 전문가 1명(경운대학교 교수)등 위원 23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서비스 제공 및 연계 협력에 관한 협의, 대표협의체 심의(건의) 안건 사전 검토, 실무분과에서 발의된 이슈에 대한 논의, 실무분과 간 역할조정 및 협력도모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민복지과]구미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회의 개최3.jpg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사본 -m_logo2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   

 

브로콜리 새싹차 및 파우더 구매 클릭!

사본 -3.jpg

(주)그린버드 브로콜리 새싹차, 파우더 상담문의: 한국유통신문 유통사업부 054-456-986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