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노선, 45인승 9대 운영… 교통혼잡 해소 총력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상주시 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상주시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5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기간 동안 시민과 관광객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통대책은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축제장 주변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마련됐다. 축제추진위원회는 45인승 대형버스 9대를 확보해, 3개 노선으로 운영되는 순환 셔틀버스를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운행할 계획이다.
셔틀버스 운행 노선 안내
제1노선: 시민운동장 → 축제장 → 헌신일반산업단지
제2노선: 명지3차아파트 → 버스터미널 → 천년나무아파트 → 축제장
제3노선: 경북대 상주캠퍼스 → 시청삼거리 → 상주여고 → 축제장
셔틀버스는 전 구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순환식으로 수시 운행돼 시민들의 편리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주차 대책도 병행 마련
셔틀버스 운영과 함께, 주차장 확보 및 분산 운용도 병행된다. 대형버스의 주차는 상주시민운동장 및 헌신일반산업단지에 마련되며, 상주시청과 보건소 주차장도 시내 거점 주차장으로 활용된다.
또한 축제장 인근에는 총 4개소의 주차장이 운영될 예정이나,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자가용 이용보다는 무료 셔틀버스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축제장 인근 주차장이 혼잡할 수 있으므로, 시민들과 관광객들께서는 가급적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쾌적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올해 모자페스티벌은 교통대책부터 운영 편의까지 세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다녀가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참고 정보
축제명: 2025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기간: 2025년 9월 26일(금) ~ 28일(일), 3일간
장소: 상주시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
교통편: 3개 노선 무료 셔틀버스(매일 9:00~23:00), 45인승 9대 순환 운행
문의: 상주시 축제추진위원회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