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6 행복나눔박람회' 금오산 잔디광장 성황리 개최<한국유통신문.com>

선비 0 1,340

 

[평생교육원]2016 행복나눔박람회2.jpg


‘하나되어 통하고 하루동안 즐기는 一通日樂 구미!’
      평생교육, 주민서비스, 자원봉사가 한데 어우러진 마실(체험·홍보부스) 구성
      시민들이 함께하는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가을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남유진)가 주최하고,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광우)가 주관하는 '2016 행복나눔박람회'가 11월 1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금오산 잔디분수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2016 행복나눔박람회』는 ‘하나되어 통하고, 하루동안 즐기는 구미’라는 주제로 평생교육, 주민서비스, 자원봉사를 통합하여 약 60여개의 기관·단체와 10,000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구미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평생교육원]2016 행복나눔박람회4.JPG

 

이날 행사는 크게 교육봉사·주민서비스 마실로 구성된 홍보 체험부스에서는 시민들에게 평생교육 사업, 지역서비스 활동 등을 소개하는 한편,  테라리움을 이용한 공예품 만들기, EM을 활용한 천연제품 만들, 임산부 및 노인생애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하여 주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정보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평생교육원]2016 행복나눔박람회6.JPG

[평생교육원]2016 행복나눔박람회9.JPG

 

또한, IT도시 구미가 행복으로 날아오름을 표현하는 드론 비행 개막 퍼모먼스를 시작으로 5감(시각·미각·촉각·후각·청각)을 활용한 이벤트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21개 팀의 동아리 공연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평생교육원]2016 행복나눔박람회3.jpg

 

뿐만 아니라, ‘가상 기부체험존’을 운영하여 행사장 내에서 통용되는  Money를 기부체험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시민들의 이웃사랑 나눔실천 동참을 유도하였고, 특히 청소년이  Money 20장을 모아 제출하면 자원봉사활동 4시간도 인정해주는 등 배움과 나눔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생생하고 즐거운 교육의 장이 됐다.

 

[평생교육원]2016 행복나눔박람회7.JPG

 

김중권 구미부시장은 “행복나눔박람회가 주말을 맞아 가을 단풍을 구경하러 온 방문객들에게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런 축제를 통해 구미가 IT도시뿐만 아니라 교육과 행복이어우러진 도시 이미지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