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의원, 도시농업 발전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사회부 0 1,434

1.jpg

 

 

서영교 국회의원 “중랑구민의 행복을 키우는 중랑행복농장으로 놀러오세요~” 

중랑행복농장 사랑의 김장나눔 및 도시농업 평가회 개최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 취약계층에 100박스의 김장김치 전달 및 올해 우수작품 전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중랑구는 지난 10일 신내동에 위치한 중랑행복1농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및 도시농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병준)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500kg의 김장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올해 활동사진과 우수작품을 전시하여 한해 도시농업을 되돌아보며 내년 사업 추진방향을 모색하도록 진행되었다. 또한, 우수 경작을 한 도시농업인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영교 국회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jpg

 

 

서영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중랑갑)은 “구민들께서 직접 재배한 채소로 김장을 하여 이웃에게 나누는 행사가 개최되어 뜻깊다”며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은 중랑구 도시농업을 주도하며 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중랑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고민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이병준 조합장님과 정현호 사무국장님을 비롯한 도시농업인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 정현호 사무국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특히 서영교 최고위원님은 바쁘신 와중에 오늘 행사에 참석하셨다. 평소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다”고 전했다.

 

서영교 국회의원과 중랑도시농업협동조합 정현호 사무국장.jpg

 

이어 서영교 의원은 “우리 중랑구는 행복농장에서 직접 기른 농작물로 안전한 먹거리를 실천하며, 이제는 스마트팜으로 수목원으로 발전하며 중랑구민의 행복을 키우고 있다”며 “구민들께 텃밭 보급을 확대하여 도시농업 발전은 물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영교 국회의원을 비롯한 류경기 중랑구청장,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조상태 소장, 동서울농협 박유선 조합장, 서울시도시농업전문가회 하은희 회장,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 김종범 관장, 구립중화경로복지관 김형기 관장, 중랑사랑장애인협의회 이현우 회장과 텃밭 분양자 및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2019년 첫 개장한 중랑행복농장은 친환경 주말농장으로 주민들에게 텃밭을 분양하여 도시 내에서 건전한 여가활용 및 도시농업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랑구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신내동에 위치한 중랑행복1농장을 시작으로 망우동에 개설된 중랑행복2,3농장, 현재는 면목동에 위치한 중랑행복4농장까지 총 4곳의 농장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