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유통뉴스] 우리소 우리육우의 밝은 미래!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2016 육우인 지도자 대회 성료<한국유통신문.com…

선비 0 25,400

[육우자조금]2016 육우인 지도자 대회 1.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는 30일(화)~31일(수) 양일간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육우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 도모를 위한 ‘2016 육우인 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31일(수) 밝혔다.


이번 ‘2016 육우인 지도자 대회’는 ‘육우의 제 얼굴을 알리자’라는 슬로건 아래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최현주 위원장을 비롯해 전국 육우 농가 지도자 60여명과 육우전문식당 관계자 등이 참석해 국내 육우산업에 대한 진단과 이후 환경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먼저 한경대학교 농학박사 윤우정 교수의 ‘육우산업 발전 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강연을 통해 윤우정 교수는 육우의 국내외 현황을 분석하고, 육우의 안전한 먹거리를 강조하며 소비자들이 먼저 찾아 먹을 수 있는 국내산 명품축산물로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방향을 제시했다.

 

[육우자조금]2016 육우인 지도자 대회 2.JPG

 

이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강병권 부위원장, ㈜일월 김민호이사, 농협목우촌 강경운과장, 다담미트 손성호대표 등의 관계자와 함께 ‘육우 유통 산업 발전’을 주제로 육우 판매처 확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육우인 지도자에게 유익한 정보인 상품성을 높이는 육우사육 팁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육우농가의 경우 육우를 잘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육우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선 유통분야까지 함께 고민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육우지도자 대회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함으로써 위원장이자 육우 농가 지도자로써 육우 경쟁력 향상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산 육우는 고기생산을 주목적으로 사육된 얼룩소(홀스타인) 수소로, 한우와 동일한 환경에서 자란 국내산 쇠고기이다. 한우보다 성장이 빨라 사육기간이 짧기 때문에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가격 또한 한우보다 30~40% 저렴하여 경제적이다.

 

뿐만 아니라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 기준)인증 작업장에서 생산되고, 쇠고기이력추적시스템과 음식점원산지표시제의 엄격한 관리를 받고 있어 안전성과 신뢰성이 보장된다. 또한 냉동상태로 장거리 운송된 수입육과 달리 도축 즉시 냉장 유통되기 때문에 신선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740_20151009_180649.jpg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