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캐롤라이나주 벌링턴시 통상사절단 구미 방문

김도형 0 367

 

IMG_6764-1.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상공회의소(회장 : 조정문)는 11월 12일(화) 11:30, 본 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조정문 회장,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을 비롯한 구미시, KOTRA 등 유관기관 관계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과 Stephen Ross 노스캘롤라이나주 하원의원, Peter Bishop 벌링턴시 경제개발국장 등 통상사절단 일행이 참석한 가운데「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벌링턴시 통상사절단과 구미지역 기업인 간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노스캐롤라이나에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벌링턴시에도 섬유, 농기계 등 다수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다.


 이번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벌링턴시 통상사절단과 구미지역 기업인 간의 간담회’는 벌링턴시와 구미 양 지역의 산업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중장기적 발전방향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참석자 소개에 이어 조정문 회장의 환영인사, Stephen Ross 노스캐롤라이나주 하원의원 인사, 구미시 홍보동영상 관람, 구미상의 및 구미지역 산업 소개, 벌링턴시 소개, 벌링턴시 홍보동영상 관람, 질의 및 응답, 기념촬영,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조정문 회장은 세계 각 지역에는 지역마다 비교우위에 있는 생산요소와 각종 인프라 등이 다르며 이를 통틀어 기업환경이 좋은 쪽을 따라 기업은 움직이고 있다며, 구미의 보다 큰 발전을 위해서는 구미의 투자매력을 키워나감은 물론, 해외시장 흐름에 대해서도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스캐롤라이나주 벌링턴시 소개에서는 각종 경제지표와 인구, 노동력, 문화, 사회 등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특화된 업종과 경쟁력, 기업 환경, 입주한 한국기업 등 상세한 설명이 진행됐다.


 조정문 회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미 기업의 백년대계를 내다보는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IMG_6743-1.jpg

 

IMG_6747-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