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공회의소, 농가지원을 위한 구미 쌀 판매 활성화 간담회 개최

사회부 0 385

IMG_290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8월 8일(월) 16:00 구미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윤재호 회장, 김영식 국회의원, 김장호 구미시장, 장세구 구미시의회 부의장, 김성중 코오롱인더스트리㈜ 부사장, 김현도 삼성전자㈜ 부사장, 임규남 ㈜에스케이실트론 상무, 이병국 도레이첨단소재(주) 상무, 박배호 엘아이지넥스원㈜ 본부장 외 대·중견기업 임직원, 구미시의원, 전병택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장, 김영찬 구미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외 지역농협 조합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쌀 판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IMG_2884.JPG


 이날 간담회는 쌀 재고 증가와 판매가격 하락으로 지역 농가에서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구미 쌀 판매를 촉진 할 수 있을지 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내빈소개, 인사말씀, 쌀 판매 활성화 방안 설명, 토론 순서로 진행되었다.

 

 전병택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장은 구미시의 지원을 받아 농협 하나로마트 소비자 판매가격과 구미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량 구매가격 할인행사를 통해 쌀 판매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이어 현재 구미 쌀의 재고량은 17만 5천가마(40kg/조곡)에 달하며 22년산 햅쌀이 출하되기 시작하면 재고부담은 더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구미 쌀을 많이 이용해달라고 호소하였다.


 이날 참석한 대·중견기업 임원들은 실제로 기업에서 연간 쌀 소비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 당장에 대량구매가 녹록지 않은 것이 현실이지만 구미 농가가 당면한 어려움을 감안하여 회사에서 할 수 있는 한 구미 쌀 구매를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재호 회장과 김장호 구미시장, 김영식 국회의원, 구미시의원들은 구미 쌀 판매 촉진을 위해 기업과 관변단체에서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벌일 것은 물론, 업체에서 구미 쌀을 우선 구매하고 명절 선물로 활용해줄 것을 적극 요청하였다.

 

IMG_2895.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