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금리단포럼, 금리단길 주차 문제 진단과 해범 모색

사회부 0 299

성공적인 선주원남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금리단길 주차문제 진단과 해법을 위한‘금리단 포럼’개최 

 

각산마을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내 주차 문제 진단과 정책 수립 대안 발굴을 위한 현안 포럼

금리단길 주차 문제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주민 소통의 장 마련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구미시 선주원남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형식)는 오는 19일(월) 오후 3시, 구미올림픽기념관(구미 산책길 73)에서 선주원남동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내에서 제기되고 있는 여러 현안에 대한 해결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금리단포럼’을 개최했다. 

 

[도시재생과] 금리단길 주차 문제진단과 해법을 위한 금리단포럼 개최.jpg

 

[도시재생과] 금리단길 주차 문제진단과 해법을 위한 금리단포럼 개최2.jpg


각산마을의‘주차 문제 진단과 해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1회‘금리단포럼’에서는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 주민대표가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일반근린형 선주원남동 도시재생 활성화구역인 각산마을은 현재 ‘금리단길’이라 불리우며, 노후화된 주택 외형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내부는 요즘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트랜드로 장식된 식당과 카페, 공방들이 자리매김하며 구미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 등 마을을 찾는 외부방문객들이 늘고 있어 그에 따른 주차 문제가 주민 및 상인들의 주요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김낙관 지역구 시의원의 ①각산 마을 주차 환경 진단과 현안을 시작으로 5명의 패널들의 ②금리단길 주차 현황 ③각산마을 도시재생 주차 및 보행환경 진단 ④지역 주차장 운영 사례1 ⑤골목상권 주차장 운영 사례2 의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이어갔다.


이번 포럼을 통해 각산마을 금리단길 주차 문제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들을 도출해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앞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방향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금리단포럼’은 각산마을 내 여러 현안들을 주제로 앞으로 3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식 센터장은 “주거와 상권이 혼재된 금리단길에서 주요 불만 요소인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좋은 사례연구와 도입이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제도적 한계를 뛰어넘는 실험적 발상이 필요할 수도 있다. 그 과정에서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의회, 행정 등의 지원이 간절하며 모두의 마을로 상생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피력했다.

 

f_58iUd018svc1oy00veqy8hqy_tg3zvl.jpg


f_98iUd018svc12u9hym5xafpb_tg3zvl.jpg

 

f_e8iUd018svc1u72zlbsbtcwx_tg3zvl.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