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3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체제 돌입

사회부 0 341

영주 1-국가투자예산확보 전략회의(1).jpg

 

영주 1-국가투자예산확보 전략회의(4).jpg

 

 

지난 7일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회의 개최

에코-바이크 밸리 조성사업 등 50건 2078억원 면밀 검토

정부 정책과 시 현안사업 연계한 신규사업 집중 발굴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영주시가 미래 전략산업 육성과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2023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체제에 돌입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7일 장욱현 영주시장 주재로 개최된 ‘2023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회의’에서 정부 정책방향과 시 현안사업을 연계한 신규사업을 집중 발굴하고, 정부 예산편성 순기에 앞선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대응활동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날 전략회의를 통해 2023년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으로 50개 사업 2078억원을 발굴하고 정부 정책과의 적합도, 사업 타당성, 실현 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주요 신규사업으로 △에코-바이크 밸리 조성사업 500억원 △한반도 트레일 세계화 조성사업 10억원 △풍기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12억 등 24개 사업 853억원이다.


특히 에코-바이크 밸리 조성사업은 시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 확보를 목표로 구성한 메가프로젝트 과제발굴 추진단의 정책 과제 아이디어를 보다 구체화해 발전시킨 것으로 영주시의 미래 먹거리 산업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계속사업은 △베어링산업 제조지원 기반구축 사업 18억 △수송기기용 고강도 경량소재 표면처리 시생산 기반구축 사업 20억 △근대역사문화거리 재생 활성화 사업 26억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70억 등 26개 사업 1225억원 등으로 안정적인 국비 확보를 통해 해당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시는 국비로 추진하던 체육진흥시설지원, 문화시설확충, 산림휴양녹색공간 조성 등의 사업이 정부의 재정분권 추진으로 2023년부터 도비로 전환됨에 따라 경북도와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해 도비 확보에도 힘쓸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장기적 비전을 갖고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신규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부처 공모사업에 대한 준비를 철처히 해달라”고 당부하며 “우리시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국비 확보에 사활을 걸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영주 1-국가투자예산확보 전략회의(3).jpg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기획예산실

과 장

김준한

팀 장

이선혜

주무관

박송희

054)639-6032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