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학교중심 연쇄감염 지속’ 초·중학생 등 21명 추가 발생

사회부 0 174

코로나19 정례브리핑하고 있는 장욱현 영주시장 (겨울옷) (1).JPG

 

코로나19 정례브리핑하고 있는 장욱현 영주시장 (겨울옷) (2).JPG

 

 

 

장욱현 영주시장 “가용자원 총동원 대응 주문”

‘청소년 많이 찾는 고위험 시설 자발적 휴업 권고’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영주시는 지역학교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의 확산으로 연이어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해 연쇄감염의 연결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20일 오후 2시 긴급 비대면 영상 브리핑을 갖고 “어제(19일) 51명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이어 오늘(20일) 오전까지 21명이 추가 발생해 누계 310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시는 19일인 어제 풍기읍행정복지센터 임시 선별진료소와 영주시보건소에서 확진자 접촉자를 포함한 지역주민 3천100여 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오늘 신규 확진자는 △어린이집 원생 1명 △초등학생 2명 △중학생 5명 △고등학생 6명 △대학생 4명 △일반인 3명 총 21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시는 지역 전 학교시설과 확진자 주거지 및 이동동선, 다중시설에 대한 긴급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추가 확진자에 대한 구체적 감염경로와 이동동선 및 접촉자를 파악조사 중에 있다.


역학 조사관의 자세한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접촉자를 추가 격리하고 이동 동선 등 공개범위 내 정보를 안전문자와 홈페이지,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장 시장은 “확진자 대부분은 학교 집단발생에 따른 전수검사를 통해 확진을 받은 학생과 동거 가족들로, 우려했던 대로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관내 전 학교 시설에 대해 방역소독 실시와 전담관리자 지정을 통한 일일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확진자 발생 학교 3곳과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풍기지역 초‧중‧고 6개교 등교를 중지하고 원격 수업으로 전환했다. 오늘 확진자 발생 학교 3곳은 교육청과 협의해 전교생의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확진자 밀집 발생지역 유흥업소와 음식점, 카페 등 227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9일 야간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PC방과 코인노래방, 실내 체육시설 등 청소년이 밀집하는 고위험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전담부서를 지정해 방역과 긴급 점검을 강화했다. 추가로 고위험 시설의 휴업을 권고해 지역사회 전파의 고리를 차단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장욱현 시장은 "학교 발 연쇄감염이 지역사회로 전파되지 않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해 연결고리를 차단할 방침이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등을 위반할 시에는 즉시 고발조치하고 벌금을 부과하는 등 엄격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오니 우리 스스로를 포함해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코로나-19 확진자 집단발생 (#290~#310 / 21명)

영주시재대본 대시민 브리핑




■ 존경하는 영주시민 여러분! 영주시장 장욱현입니다.

■ 코로나19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 어제 51명에 이어 오늘도 우리지역에 21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10월 확진자 : 121명 / 누적 확진자 : 310명)

■ 오늘 발생한 확진자는 어린이집 원생 1명, 초등학생 2명, 중학생 5명, 고등학생 6명, 대학생 4명, 그리고 일반성인 3명으로, 학생들의 집단감염 연결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풍기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제는 영주시내 중심지역으로 확산 추세를 보이며 우리의 예상보다 더욱 깊숙이 파고들었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확진자는 학교 집단발생에 따른 전수검사를 통해 확진을 받은 학생과 동거 가족들로, 우려했던 대로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이에 우리시에서는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특별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먼저, 오늘 추가로 확진자가 발생한 영주시내 지역 학교 3곳에 대해서는 교육청과 협의하여 전교생의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고

 ․ 특히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풍기지역 초․중․고 6개 학교의 등교를 중지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데 이어  신규 확진자가 발생한 3개 학교에 대해 등교중지와 원격수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 지역 확진자 급증에 따라 자가격리자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 자가격리자 600여명에 대해 전담공무원을 통해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격리장소에서 무단이탈했을 경우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처리하겠습니다.(※312명 타 지역 이관)

 ․ 함께 생활하는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또한 지역 학교와 청소년 밀집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확진자 밀집 발생지역 유흥업소와 음식점, 카페 등 227개소를 대상으로 어제 야간 특별 방역과 단속을 실시했으며, 

 ․ 특히 PC방과 코인노래방, 학원 등 청소년이 밀집하는 고위험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전담 부서를 지정해 방역과 점검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와 위생수칙 등을 위반할 시에는 즉시 고발조치하고, 벌금을 부과하는 등 엄격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니 업주 여러분들께서는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특히 풍기지역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대상으로 방역관리와 소독작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어려운 상황에서도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시고 계십니다만, 

 ․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풍기읍과 봉현면 지역 청소년 이용시설에서는 당분간 확진자가 줄어들 때까지 한시적으로 휴업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선제검사도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 영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는 물론, 풍기읍 행정복지센터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어제와 그저께 이틀 간 5천여 명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였고,            오늘도 지속적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발생학교의 학생과 동거가족은 물론, 풍기읍과 봉현면 주민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께서는 빠른 시일 내 선제검사를 받아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립니다.

■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 코로나19 발생 이후, 우리지역 최대의 위기상황입니다.

 ․ 현재 영주시 관내 학교는 물론이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면서 많은 불편을 겪고 계실 줄로 압니다만

 ․ 지난 1년 반 동안 모두가 정말 힘들게 지켜온 우리지역 방역의 둑이 무너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참여가 무엇보다도 절실합니다.

 ․ 18일부터 아동․청소년에 대한 백신접종이 시작되었으니, 아동․청소년과 외국인 등 아직 백신접종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서둘러 백신 접종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백신접종을 완료했다 하더라도 마스크 착용하기, 손씻기와 같은 개인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아울러 확진자가 줄어들 때까지 사적 모임이나 약속은 모두 취소해주시고 만남과 외출을 당분간 자제해 주시기를 시민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