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방사능 오염수 방류반대 안동시 청소년연합 성명서 발표

사회부 0 413

KakaoTalk_20210515_112520801.jpg

 

일본 정부는 전 세계인이 반대하는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하라!
일본은 생명 평화를 존중하지 않은 처사에 대하여 국제사회에 사과하라!
우리가 지켜보고 있다. 일본은 반성하라!

 

(전국= KTN) 김도형 기자= 15일 오전 11시 안동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안동청소년연합 학생들이 모여 '일본방사능 오염수 방류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안고등학고, 경안여자고등학교, 경일고등학교, 예일메디텍고등학교, 성희여자고등학교,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등에서 3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날 안동시더불어민주당 이경란시의원, 안동시 고교봉사동아리 열아성 김홍재(경일고2학년) 회장, 전교조 경북지회 전교탁 선생이 연대발언을 통해 안동청소년연합의 성명서 발표에 힘을 실었으며, 양수민(경안여자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 대표해 성명서를 낭독하였다.

 

KakaoTalk_20210515_112520801_14.jpg

 

KakaoTalk_20210515_112520801_18.jpg

 

<성명서 전문>

 

일본 정부는 전 세계인이 반대하는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하라!

 

안녕하세요. 안동YMCA 청소년회원들입니다.


저희는 안동지역 청소년들로 경안고등학고, 경안여자고등학교, 경일고등학교, 예일메디텍고등학교, 성희여자고등학교,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등 평범한 청소년들이 오늘 이 자리에 나서기 까지 많은 고민과 왜 이러한 상황까지 벌어졌는지에 대한 고민이 컸습니다.

 

4월13일,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일본 정부의 결정에 대해 전 세계는 우려와 함께 비판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반대와 비판이 계속되고 있지만 일본 정부는 요지부동입니다.
 
방사능 오염수는 암과 백혈병, DNA 손상 등을 일으켜 전 세계의 생명체를 위협합니다. 저희 청소년들은 SNS와 뉴스 보도를 통해 방사능에 노출되어 힘겨워하는 생명체들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사능 오염수가 바다를 통해 전 지구를 뒤덮는다고 하니 더 이상 지켜만 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본 정부는 125만 톤에 달하는 후쿠시마 오염수를 더 이상 저장할 부지가 없다고 하나 이것은 가장 쉽게 오염수를 처리하기 위한 핑계에 불과합니다. 일본 원자력시민위원회의 발표를 보면 해양방류로 오염수 문제를 처리하는 기간이 40년이나 걸리기 때문에 탱크의 내구성, 내진설계, 유지관리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부지를 확보하여 장기보관을 위한 저장시설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도 제시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오염수가 정화작업에도 불구하고 72%에나 배출기준에 초과하는 결과가 나오는데도 안전하다고 억지를 부립니다. 이 발표를 보면 오염수 정화작업은 소용없다는 말이 됩니다. 물에 희석해 버리겠다는 주장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다로 버려지는 방사능 물질의 양은 변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지금 핵 폐기물을 바다에 불법 투기하겠다고 전 세계에 공표한 것과 다름없습니다.

 

일본의 원전 오염수가 방류되면 지구의 모든 생태환경이 파괴 되는 건 어린 저희들도 다 아는 기본적인 상식입니다. 생태계가 교란되고 평화가 보장되지 않는 지구는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이에 안동시 청소년들은 일본 정부의 무책임함을 비판하고, 지구의 생명평화 유지를 위해 일본 정부는 전 세계인이 반대하는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하길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구호제창
일본 정부는 전 세계인이 반대하는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하라!
일본은 생명 평화를 존중하지 않은 처사에 대하여 국제사회에 사과하라!
우리가 지켜보고 있다. 일본은 반성하라!

 

 

 

 

KakaoTalk_20210515_112520801_07.jpg

 

KakaoTalk_20210515_112520801_09.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