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예식행사업체, 위생단체 위기극복 자발적 동참

김도형 0 650

코로나-19 예방 손씻기 및 손소독제 사용 홍보영상(코로나19 극복 범국민운동본부 제작)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 민관이 하나로 힘을 합쳐 적극 대응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에 대응하고자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지역에서도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숙박업, 음식점 등 다중이용 위생업소 관리를 위해 휴일 없는 비상근무로 위기상황에 대처하고 있다.

 

위생과예식행사업체,_위생단체_위기극복_자발적_동참3.jpg

 

 

시에서 주관하는 불특정다수가 운집하는 행사를 전면 취소하거나 무기한 연기하고 각종 민간단체 주관 행사나 종교단체 예배도 잠정중단을 요청하는 등 협조를 구하였으며, 또한 선 예약을 기본으로 하는 예식장, 돌잔치 등 가정의례 행사가 자칫 확산의 고리가 되지 않을까 염려하여 구미시(위생과)에서는 관내 예식 전문업소를 방문, 감염병 대응 준수사항을 지도하고 계약 상황을 수시 체크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의 대응과 더불어 현재 예식행사업체 측에서는 확산의 심각성에 따라 일정변경을 독려하고 계약자가 취소 또는 연기를 요구할 경우 의견을 수용하는 등 적극 대처를 하고 있으며, 또한 (사)한국목욕업구미시지부에서는 시 위생과를 방문하여 사태의 해결방안을 마련하고자 논의한 끝에 회원업소들의 잠정 휴업을 유도하여 확산예방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지금의 코로나-19 사태는 지역적 문제를 넘어 국가재난상황임을 감안한다면 민관이 합심하여 슬기롭게 극복하여야 하기에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확산방지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공동체적 마인드를 강조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위생과

과 장

이연우

계 장

이경문

주무관

박지민

(부서장)

054-480-5490

(담당자)

054-480-5544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