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 씨름단 한대호 감독 3년간 2억 이상 씨름단 지원 선행

김도형 0 444

1_j1fUd018svcumw85jgvq2eg_uja4b7.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덕장‘ 한대호 감독이 3년 동안 개인 사비를 2억 이상 들여서 연수구청 씨름단 선수들을 위해 지원한 선행이 알려졌다.

 

연수구청 씨름단은 2018시즌 대한씨름협회 일반부 우수단체상과 우수감독상을 수상하고 2019시즌 제33회 전국시도대항 장사씨름대회 단체전 우승과 제56회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고 금강장사 전도언 선수와 백두장사 김찬영 선수를 배출하는 등 6월 이후 하반기에 탁월한 성적을 거뒀다.

 

이런한 훌륭한 성적을 올리는 배경에는 ‘덕장’ 한대호 감독의 남모르는 선행이 따른 것으로 밝혀졌다.

 

한대호 감독은 3년째 구청에서 지원이 없는 팀 트레이너 월급 수천만원을 개인 사비를 털어서 남몰래 전달하고 선수들 재활 마사지와 그룹PT 비용도 전부 선수들과 함께 지불하면서 연수구청 씨름단을 운영한 것으로 밝혀져 따뜻한 선행이 알려졌다.

 

연수구청 씨름단 오진옥 트레이너는 “3년째 한대호 감독님이 몰래 월급을 챙겨 주시고 선수들 재활 마사지나 개인 PT 비용도 전부 따로 지불해 주셨다”고 하면서 “씨름단이 3년만에 갑자기 성적이 좋아지고 선수들이 경기력과 부상방지와 사기가 올라가는 데에는 전부 한대호 감독님이 뒤에서 묵묵히 선수들을 지원해 주는 것이 큰 역할을 한다고 하면서 한대호 감독님을 존경한다”고 했다. 

 

구자원 주장 선수는 "감독님이 연수구청 씨름단 선수들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다. 씨름단에 필요한 것이 있을 때 구청에서 지원이 늦어지거나 이루어지지 않으면 감독님 사비를 털어 선수들을 위해서 지원해 주셨다."고 미담을 전했다.

 

또한 구 선수는 "팀 트레이너가 선수들에게 있어 부상방지와 재활치료, 경기력 향상에 꼭 필요한 부분인데 구청에서의 급여 지원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고 선수들은 부상 위험에 노출이 되어 맘 놓고 연습과 경기를 할 수가 없는 상황에서 한대호 감독님이 2017년 1월부터 개인 사비를 털어서 급여를 지원 해 주시고 대략 2억원 가량을 들여 선수들이 맘 놓고 운동 할 수 있는 헬스 트레이닝 공간도 마련 해 주셨다"고 밝혔다. 

 

요즘 대한민국 씨름 인기를 이끌고 있는 황찬섭 선수는 2018년 경남대학교 시절 체급 7관왕을 하고 연수구청 씨름단 한대호 감독님한테 반해서 연수구청에 오겠다고 먼저 말했다. 한대호 감독님과 함께라면 어떤 경우라도 버티고 나갈수 있다고 하면서 존경심을 표했다.

2019 금강장사 전도언 선수도 영남대학교 3학년을 중퇴하고 연수구청 한대호 감독님과 함께 하고 싶어서 입단한 케이스이다.

 

장현진 태백장사는 연수구청 씨름단 선수들 전원이 한대호 감독님을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연수구청 선수들 전체가 한대호 감독님이 3년째 자신의 연봉보다 더 많은 금액을 연수구청 씨름단 선수들을 위해서 쓰고 계시다고 하면서 도대체 이런 사실을 알고 말하라‘고 했다.

 

구야로그 유튜브로 황찬섭 선수와 단짝을 이루어 연수구청 씨름단을 홍보하고 있는 일등 공신 허선구 선수는 2017년인 3년 전부터 아무도 연수구청 씨름단에 관심을 안가질 때 한대호 감독님은 자신의 사비를 털어서 연수구청 씨름단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와 블로그도 전부 개인 사비를 털어서 제작했고 SNS에 연수구청 씨름단 선수들을 위해서 열정적으로 홍보하시고 활동하시는 모습에 존경심이 들었고 한대호 감독님 밑에서 은퇴 할 때까지 선수생활을 하는 것이 꿈이라고 했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 감독이 자신의 사비를 털어 선수들을 위해 지원하는 일은 보기 드문 일이다. 3년 동안 자신의 연봉보다 더 많은 비용을 들이면서 선수들을 위해 노력하는 한대호 감독의 통 큰 모습에 대인배의 기질이 보여진다.

 

2_01fUd018svc1ocrblshqwe14_uja4b7.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오는 18일(월)부터 24일(일)까지 7일간 충청남도 예산군 윤봉길체육관에서 열리는 2019 천하장사 대회에 연수구청 씨름단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