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인터뷰
인터뷰

 

작업현장 전반에 사용되는 4대의 광학 측정 장비 소형 선반부품 제조업체인 가이 자코모(GAI GIACOMO)와의 대화

사회부 0 3017


“설립자인 나의 조부는 오늘날 계량학 분야의 발전은 물론, 현재 우리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놀라워하실 것이다.”



우리의 기술자들이 가장 먼저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고자 시도했다.


가이 자코모(GAI GIACOMO)는 비씨비전(Vicivision)의 장비를 사용하여 다중 스핀들 머신 또는 슬라이딩 헤드스톡(Sliding Headstock)으로 생산되는 부품을 측정한다.

 

51038_Macchina di misura digitale.jpg

작업 현장에서 직접 광학 측정 장비를 조작하는 작업자


“비씨비전의 장비를 생산 설비에 직접 투입했다. 우리는 젊은 직원들과 기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믿었으며, 그들은 이러한 새로운 경험을 가장 먼저 실험하고 시도하고자 했던 사람들이다.”


목표: 장비의 설정시간 단축

“불과 4~5초 만에 30개 또는 40개 포인트의 치수를 측정할 수 있다.”


““우리는 생산되는 모든 품목의 외부 표면과 각 부품의 모든 세부사항을 측정할 수 있다. 작업자는 부품을 생산하는 동안 현장에서 프로그램으로 생성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결합부, 나사산 및 나사 측정에 대한 전체 가이드 다운로드


어렸을 때, 기계들로 둘러싸인 작업장을 뛰어다니곤 했다.


다니엘레 가이(Daniele Gai) – 가이 자코모의 기술 디렉터: 

»가이 자코모는 1967년 2차 가공을 수행하는 작은 가게에서 설립되었으며, 조부의 아이디어로 출발한 회사이다. 이후 회사는 수치제어 장비를 도입한 부친이 대를 이어 운영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회사는 성장하고 확장했다…

 

현재는 제어식 다중 스핀들, 기계식 다중 스핀들 및 슬라이딩 헤드스톡을 보유하고 있다.

 

선반부품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게 되었다.

 

가끔 부친은 조부께서 이러한 것을 보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 말씀하시곤 한다.”


“어렸을 때 나는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이곳 저곳을 오르내리곤 했다. 한 번은 바닥에 있는 기름때문에 정말 심하게 넘어진 적이 있다.


그래서 이곳에서 일을 시작했을 때 처음으로 만든 규칙은 달리기 금지였다!”.


독일 고객은 까다롭지만, 이탈리아의 좋은 솔루션을 인정한다.

가이 자코모 생산의 약 60%는 자동차 시장과 관련되어 있지만,  올레오다이나믹(Oleodynamic) 및 의료 부문과도 협력하고 있다.


엘리사 가이(Elisa Gai) – 가이 자코모의 수출 매니저:

“최근 우리가 주목하고 있는 트렌드는 제어식 다중 스핀들 기술이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대부분 독일 및 스위스와 같은 나라들이 주도하고 있다.


독일 고객은 까다롭지만, 계속해서 이탈리아 기업을 찾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작업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한다.”



51038_Pezzi torniti minuterie.jpg

소형 선반부품의 치수를 측정하는 광학 장비



“비씨비전 장비를 작업장에 배치하면, 일련의 치수에 대한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15초 이내에 자동으로 제공된다.


우리는 직경과 그루브(Groove), 숄더(Shoulder) 및 형상 오류 등을 검사하고, 회전에 따른 대부분의 형상 오류를 파악할 수 있다.”


»여기는 생산 부서이며, 약 20개의 제품에 대한 생산 공정을 제어하는 절차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 장비는 각 제품에 대해 평균 약 15 ~ 20개의 치수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 5초 또는 7초 만에 필요한 치수를 감지한다.

 

현재 4대의 장비를 설치했고, 여기에 3대, 사무실에 1대의 장비가 설치되어 있다.

 

이를 통해 시간과 자원을 절감할 수 있으며… 또한 자동으로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선반부품 생산업체인가? 수익을 높일 수 있다

 


지금 전체 카탈로그 다운로드하기


젊은 작업자들은 이러한 장비를 이용하는데 적극적이며, 이를 자기 세계의 일부로 생각하고 있다.


엔리코 아그넬로(Enrico Agnello) – 가이 자코모의 예방 및 보호 서비스 매니저:

“비씨비전 장비는 탁월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며,  직관적이고 사용이 용이하기 때문에 젊은 작업자들은 자신의 백그라운드의 일부로 이러한 장비를 이용하기를 원한다.”


 

www.vicivision.com


VICIVISION KOREA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오리로 52번길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