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나도 만화·웹툰 작가 "만화·웹툰 체험교실" 개설 운영

김도형 0 44

문화예술과”만화·웹툰_체험교실”_개설_운영2.jpg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상모정수도서관에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에서는 8월 5일부터 16일까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과 상모정수도서관에서 여름방학 특강으로 ‘만화·웹툰 체험교실’을 개설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여가활동이 부족한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시대적 트렌드인 만화·웹툰이라는 새로운 즐길 거리와 창작예술 체험으로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월, 수, 금 2시간씩 6회 교육과정이며 ▲만화·웹툰에 대한 기초 정보, ▲시나리오 쓰기 및 콘티 짜기, ▲캐릭터 만들기, ▲웹툰 컷 구성하기, ▲색칠하기 및 작품완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문화예술과”만화·웹툰_체험교실”_개설_운영3.jpg


이성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앞으로 웹툰체험교실은 물론이고 웹툰창작센터, 웹툰 캠퍼스, 웹툰 마을 조성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만화·웹툰이라는 예술창작활동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체험뿐만 아니라 미디어 시대를 이끄는 창작 인재 양성과 웹툰 문화 활성화로 ‘만화·웹툰의 시대 구미’로 조성해 갈 것”을 밝혔다.

 

웹툰은 인터넷을 뜻하는 ‘웹(web)’과 만화를 뜻하는 ‘카툰(cartoon)’의 합성어로 각종 멀티미디어 효과를 동원해 제작된 인터넷 만화를 일컫는다. 과거의 만화와 달리 매주 연재되는 등 연재 주기가 짧고, 인터넷 댓글을 통해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독자들과 함께 시나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