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직조와 놀고 베틀과 즐겨요" 안동포타운에서 직조 생활문화제 열려

김도형 0 113

2-0711_안동포타운에서_직조생활문화제_열려_(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안동포타운에서 올해 첫선을 보인‘직조생활문화제’가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0711_안동포타운에서_직조생활문화제_열려_(1).jpg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인 ‘다누림협동조합’이 주관한 이번 직조생활문화제는 안동포전시관과 전통빛타래길쌈마을로 구성된 안동포타운에서 진행됐다. ‘아이들은 직조와 놀고, 엄마 아빠는 베틀과 즐겨요’라는 주제로 ▲직조 놀이터 운영 ▲마크라메 인형 만들기 ▲생활 베틀 및 카드 직조 워크숍 등 그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그 결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생활 베틀 및 카드 직조 워크숍은 신청자가 몰리면서 사전신청이 조기에 마감됐으며, 당일 현장에서는 스타돔, 현수막 직조 등 독특한 놀이가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시는 7월 18일부터 10월 19일까지 다섯 차례 직조 놀이터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직조놀이터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3-0711_안동포타운에서_직조생활문화제_열려_(참고자료).jpg


※ 7.18.(목), 7.23.(화), 8.8.(목), 9.7.(토), 10.19.(토)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포타운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가 좋은 반응을 보인 만큼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 놀이터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아이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안동포 직조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다누림협동조합(☎054-858-809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