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작가와의 만남] 구미가 사랑한 작가 "구미출신작가 박도를 만나다!" 6월 28일 삼일문고에서

김도형 0 97

지난해 10월 20일 구미 원평동 삼일문고에서 열린 박도 작가의 북콘서트 영상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박도 작가가 구미에 내려온다.

 

오는 6월 28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구미시 원평동에 위치한 삼일문고 대강연장에서 박도 자가와의 만남의 시간이 열린다.

 

qkr11.jpg

 

지난해 10월 20일 삼일문고에서 박도 작가의 신간 장편소설 '용서' 북 콘서트가 열린 이후 8개월 만에 다시 만나게 되는 박도 작가는 장편소설 허형식 장군을 집필했다.

 

지난해 구미를 찾은 박도 작가는 북콘서트에서 자신의 고향이 구미를 찾은 소감에 대해 "고향 사람들이 자신을 많이 불러달라"며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냈고, 그동안 자신이 작품활동과 함께 쌓아온 인생경험들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박 작가는 1945년 경북 구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 30여 년 교단생활을 마무리한 뒤 강원도 원주에서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qkr3.jpg

 

구미초등학교, 구미중학교, 중동고등학교, 고려대 국문학과를 졸업한 박도 작가는 오산중과 중동고 그리고 이대부고에서 33년간 교단에 섰으며 수많은 제자들을 배출해 냈다.

 

한국작가회의 회원인 박도 작가의 장편소설로는 지난해 소개한 신간 용서를 비롯해 『사람은 누군가를 그리며 산다』, 『약속』, 『허형식 장군』 등이 있으며, 산문집으로 『비어 있는 자리』 『일본기행』 『길 위에서 길을 묻다』, 『삼천리 금수강산 사뿐히 즈려밟고』, 『그 마을에 살고 싶다』, 『로테르담에서 온 엽서』 등을 비롯해 『항일유적답사기』, 한국전쟁 사진집 『지울 수 없는 이미지 1 2 3』, 『나를 울린 한국전쟁 100장면』, 『사진으로 엮은 한국독립운동사』, 호남의병 전적지 답사기 『누가 이 나라를 지켰을까』, 『영웅 안중근』 등을 펴냈다.

 

qkr4.jpg

 

특히 '항일유적답사기'와 '나를 울린 한국전쟁 100장면'은 2007년 제1분기 문화예술위원회 우수문학도서 그리고 2006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됐다.

 

한편, 삼일문고에서는 올해 구미 작가 중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한 작가는 박도 작가라고 밝혔다. 박도 작가는 금년 상반기에만 『김구, 독립운동의 끝은 통일』 『대한민국의 시작은 임시 정부입니다』『마지막 수업』 3권이 나왔고, 하반기에 나올 책은 지금 집필 중이다.

 

박도 작가가 집필한 구미출신 독립운동가 『허형식 장군』 책이 판을 바꿔 금년 초에 다시 나왔으며,  저서 중 『백범 김구 암살자와 추적자』는 영화 '암살'을 만든 케이퍼 필름에서 '추적'이라는 영화로 정종훈 감독님이 제작하기로 했다.

 

('추적' 영화화 약정 후 기념촬영. 케이퍼필름 정종훈 감독. 백범 암살자 안두희를 처단한 박기서 의사. 추적자 고 권중희 선생 부인 김영자 여사. 원작자 박도. 케이퍼필름 김성욱 pd.)

 

삼일문고에서는 "지금 박도 작가님은 올해가 제2전성기라 할 정도로 왕성한 활동을 하시고 계셔 삼일문고에 모신 적이 있지만 다시 모셨습니다."라며 "구미출신인 것이 자랑스러운 작가, 구미출신이여서 자랑스러운 우리의 작가 박도 선생님입니다."라고 해 작가와의 만남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구미가 사랑한 작가

구미출신작가 박도를 만나다!

일시 : 2019. 6. 28(금) 19:30

장소 : 삼일문고 대강연장

참가비 : 무료

예약접수 : 054-453-0031

소설가 박도

1945년 경북 구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30여 년 교사생활을 마무리한 뒤 강원도 원주에서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저서로는 『약속』 『허형식 장군』 『용서』, 『비어 있는 자리』『일본기행』 『누가 이 나라를 지켰을까』 『영웅 안중근』 등이 있다. 사진집으로 『나를 울린 한국전쟁 100 장면』 『미군정 3년사』 등을 엮었다.

박도 사진집

『지울 수 없는 이미지』(1-3) 『나를 울린 한국전쟁 100 장면』 『한국전쟁 2』 『개화기와 대한제국』 『일제강점기』 『미군정 3년사』

박도 문학

『마지막 수업』 『사람은 누군가를 그리며 산다』 『약속』 『용서』 『카사, 그리고 나』 『안흥 산골에서 띄우는 편지』

박도 인물/역사 도서

『항일유적 답사기』 『누가 이 나라를 지켰을까』 『영웅 안중근』

『백범 김구 암살자와 추적자』 『허형식 장군』

박도 청소년 도서

『김구, 독립운동의 끝은 통일』 『대한민국의 시작은 임시 정부입니다』

​구미시 후원으로 저의 북 콘스터가 고향 구미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박도 올림

구미가 사랑한 작가 - 구미출신작가 박도를 만나다! D-17

2019.06.28.(금) 오후 07:30


6 월 28일

 

삼일문고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시장로 6
https://blog.naver.com/samilbooks/221556747835

 

 

962.jpg

image.png

 

thumb-20190611000255_zkcepiga_600x600.jpg

 

 

qkr5.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