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 드림큐브 개관 1주년 기념행사 개최

김도형 0 551

 문화예술과드림큐브_개관_1주년_기념행사_개최6(사진추가).jpg

 

기념전시, 시민공연, 예술체험 등 다채롭게 열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위원장 심정규, 이하 구미문화도시만들기)는 5월 26일(일)에 드림큐브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문화드림’을 개최했다.

 

‘문화드림’은 ‘다양한 문화를 드린다.’, ‘구미에 문화예술이 펼쳐지길 꿈(드림)꾼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기념전시, 시민공연, 예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문화예술과드림큐브_개관_1주년_기념행사_개최2(사진추가).jpg

문화예술과드림큐브_개관_1주년_기념행사_개최3(사진추가).jpg

 

드림큐브 2개 동에 마련된 기념전시는, 드림큐브의 지난 1년을 담은 <드림큐브 1주년, 그리고..>와 시민참여형 전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로 6월 23일까지 이어진다.

 

26일 오후에는 퓨전국악밴드 <지난밤에>의 공연을 시작으로, <스스로 문화만들기> 시민 연극동호회의 연극 <엄마>와 시낭송 동호회의 시낭송 및 <시민OK스트라>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와 더불어 천연염색, 패브릭 악세사리 만들기 등 예술체험과 드림큐브 1주년 축하 메시지 작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문화예술과드림큐브_개관_1주년_기념행사_개최4(사진추가).jpg

문화예술과드림큐브_개관_1주년_기념행사_개최5(사진추가).jpg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구미문화도시만들기는 이번 행사는 <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생활예술활동모임인 <스스로 문화만들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시민들이 주축이 되어 기획된 행사로 그 의미가 깊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문화 생산자로서의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 밝혔다.

 

구미 문화도시만들기는 문화예술로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시민문화예술 아카데미>, <그로잉 업>, <아트피크닉>, <창작공방>, <청춘! 금오천 2.4km> 등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금오천 일대를 문화예술거점공간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 4월에 드림큐브를 개관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 행사 문의
-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추진협의회
- 전화 054-451-5505~7
- 홈페이지 www.gct.or.kr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