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선산읍, '제1회 문화&건강 일석이조 걷기 행사' 개최

사회부 0 537

[선산읍] 문화&건강 걷기 행사 3.jpeg

 

문화‧건강‧자연‧즐거움까지…종합선물세트가 여기에!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선산읍(읍장 강정숙)은 3일 선산읍성 낙남루 앞에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헌기) 주관으로 지역주민, 초·중·고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회 선산읍 건강&문화 일석이조 걷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23년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으로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주민들을 위해 우리 지역의 문화재와 자연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행사를 주관한 주민자치위원회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문화재 공부, 체험부스 선정, 포토존  제작 등 연초부터 열정적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선산읍] 문화&건강 걷기 행사 2.jpeg


이날 참여자들은 선산읍성 낙남루에서 출발해 국보 제130호인 죽장사 오층석탑까지 자연을 따라 걸으며 우리 지역의 자랑스러운 문화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도착지인 죽장사에서는 친구,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팔찌·부채·바람개비·딱지·모기퇴치제 만들기부터 폴라로이드 기념촬영,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주민자치위원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포토존이 곳곳에 설치돼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가족과 함께 야외로 나와 풀내음을 맡으며 자연도 둘러보고,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우리 지역 문화재에 대해 알게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면서“건강도 챙기고, 즐거움도 더하고, 선물까지 받으니 참여한 모두가 행복한 날”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헌기 주민자치위원장은“제1회 행사를 주관하게 돼 매우 뜻깊은 날이고 참여한 주민들이 즐거워해 참으로 뿌듯하다”며“앞으로 적극적인 의사소통으로 사업발굴에 힘써 주민들과 함께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강정숙 선산읍장은“문화적으로 많은 자원을 가진 선산읍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역사·문화적 자원 발굴에 힘쓰겠다”며,“온 주민이 함께 즐기며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선산읍] 문화&건강 걷기 행사 1.jpe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선산읍

읍 장

강정숙

부읍장

임현철

주무관

박경연

054-480-7002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