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영주시,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축제 열려

사회부 0 571

영주4-3 주요 내빈들이 영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연등행렬을 하고 있다.jpg

 

‘연등으로 밝힌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영주시에서는 20일,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및 연등축제가 열렸다.


영주시4.8봉축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신도와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팔각등 만들기 체험 및 공양부스가 운영됐다. 행사는 1부 봉축법요식을 시작으로 2부 제등(연등)행렬 3부 점등식 및 등탑돌이 순으로 진행됐다.


영주4-5 많은 시민들이 연등행렬에 참여했다.jpg

 

영주4-4 많은 시민들이 연등행렬에 참여했다.jpg


코로나19로 4년 만에 진행된 제등행렬에는 각 사찰 신도들이 영주초등학교에서 출발해 구성오거리, 꽃동산로터리, 가흥교, 마애여래삼존상 앞까지 긴 줄을 이으며 따라 행진했다.


어둠이 내리고 색색의 연등이 운치를 더하며 신도와 시민들이 행렬을 보기 위해 모여들었다. 이때 행렬참가자도 이를 바라보는 시민들도 두 손을 모아 서로 합장했다.


봉축위원장 지성 스님은 “이번 연등축제를 통해 부처님의 진리가 널리 퍼져 시민 모두가 자신을 사랑하고 이웃에게까지 그 사랑이 닿아 안락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 자리가 종교를 뛰어넘는 화합과 나눔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영주4-1 영주시,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축제 열려.jpg

 

영주4-2 송호준 영주시 부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