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의성군,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개최

사회부 0 510

01의성군제공 찾아가는 시화전 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의성휴게소는 오는 4월 9일까지 의성휴게소(영덕․청주방향)에서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지난 2월부터 의성군청에서도 문해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평생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화전을 운영하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2022년 전국․경북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오랜 세월 가슴 속에 품어온 생각과 감정이 담겨있는 글귀는 방문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군은 2012년부터 비문해자에 대한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교육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배움의 기쁨을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을 11년간 운영해 오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배움의 의지를 가지고 노력하시는 학습자분들에 존경을 표하고, 모든분들이 문해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으며, “또한 시화를 감상하는 여러분들께 학습자들의 용기와 열정이 전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