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새롭게 돌아온 창작어린이뮤지컬 '책벌레가 된 멍청이 장원급제 대소동' 성황리에 공연

사회부 0 672

극단커튼콜(책벌레가_된_멍청이_장원급제_대소동)_(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조선 중종 때 대제학을 지낸 실존인물 김안국(金安國.1478∼1543) 선생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창작어린이뮤지컬 『책벌레가 된 멍청이 장원급제 대소동이(권오단 작)』이 성황리에 공연되었다.

 

극단커튼콜(책벌레가_된_멍청이_장원급제_대소동)_(3).jpg

 

극단커튼콜(책벌레가_된_멍청이_장원급제_대소동)_(1).jpg


11월 12일 유교랜드 원형무대에서 2회 공연된 이 작품은 입추의 여지없이 객석을 가득 매운 가운데 시작되었다.  

 

2010년 처음으로 무대에 올린 이후 2019년까지 전석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어린이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이 작품은 코로나로 3년간 공연이 중지되었다가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공연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3년간의 공백이 있었지만 올해 공연에도 모든 좌석이 가득 찰 정도로『책벌레가 된 멍청이』의 인기는 식지 않은 것 같았다. 이 공연을 보기 위해 남양주와 수원, 대구와 서울에서 온 가족이 있었으며 8명의 대가족이 찾아와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야기 속에 안동의 특산물인 생강과 간고등어를 재미있게 녹여내었으며 관객들은『안동생강 이야기』와 『안동간고등어』, 권오단 작가의 사인이 있는 책선물을 받고 기뻐하였다. 

 공연을 보러 온 부모님들과 아이들은 재밌는 이야기와 교육적인 내용에 흡족해 했다. 

 

"너무너무 재미있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어요" 

"책 읽는 것이 즐거워질 것 같아요.“

“이런 뮤지컬은 자주 공연되었으면 좋겠어요.”


『극단 커튼콜』김명희 단장은 “극단 커튼콜은 순수 안동의 예술인들로 구성된 극단으로 재미있고 교훈적인 공연들을 꾸준하게 공연하여 경북의 예술을 한 차원 끌어올리고 싶다.”는 포부를 말했다. 


극단커튼콜(책벌레가_된_멍청이_장원급제_대소동)_(5).jpg

 

극단커튼콜(책벌레가_된_멍청이_장원급제_대소동)_(4).jpg

 

『책벌레가 된 멍청이 장원급제대소동』은 경상북도에서 유일한 창작어린이 뮤지컬로, 새로운 스토리로 한층 업그레이드되면서 창작오페라『금지옥엽』과 더불어 지역 창작 공연문화콘텐츠의 성공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11월 19일(토요일) 3시 30분 유교랜드 원형극장에서 1회 공연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