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 '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 개최

사회부 0 530

[시립중앙도서관]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 개최2.jpg

 

9.24(토) ~ 9.25(일) 형곡공원, 시립도서관 곳곳 

인기작가강연·뮤지컬·야외힐링독서·체험·전시 등 21개 프로그램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9월24일(토) ~ 9월25일(일) 양일간 10시부터 18시까지 형곡공원 일대와 시립도서관 곳곳에서 『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주관으로 올해 첫 막을 올리는 『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는 책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책 읽는 도시 구미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작가강연, 공연, 전시, 체험, 이벤트 등 모든 계층의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21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운 인기작가들(‘작별인사’,‘여행의 이유’김영하, ‘공부머리 독서법’최승필, ‘눈물바다’서 현, ‘악몽을 수집하는 아이’임수현)의 특별한 강연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수상팀의 뮤지컬 공연과 클래식 앙상블 연주 ▲가족이 함께 한권의 책을 읽고 퀴즈를 풀어보는 “도전! 가족독서골든벨”▲라탄공예·양말목키링만들기·다육식물심기·천연비누만들기·페이스페인팅·프링커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 ▲발달장애 아티스트의 희망을 전하는 특별한 작품 전시, 우리나라 창작동화 100선 전시, 지역작가도서 전시 ▲이지은 작가의 그림책 캐릭터 포토존 설치 ▲한책하나구미운동 캠페인 이벤트 ▲독서의 재미를 오감으로 느껴보는 책 체험 버스 ▲나눔과 절약을 실천하는 알뜰도서교환&플리마켓 등 다채롭고 풍성하다.


이 밖에도 공원 일대에 해먹, 텐트, 빈백 등을 설치하여 이색 독서공간을 연출하고, 북크닉 kit(책+보드게임+돗자리) 무료 대여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힐링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책 축제를 통해 도서관과 책 읽기에 대한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이미지를 벗고, 도서관이 모든 세대가 찾아가서 즐기고 소통하는 꿀잼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낭만적인 계절 가을날 책 축제 현장을 찾아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한껏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umi.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립중앙도서관]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 개최3.jpg

 

 

 

 

[시립중앙도서관]제1회 구미 어울림 책 축제 개최4.jpg

 


문의 :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계 480-4674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시립중앙도서관

과 장

이선임

계 장

도경순

주무관

장지연

(부서장)

054-480-4650

(담당자)

054-480-4674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