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상주시, 2022년 제38회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 개최

사회부 0 454

[새마을체육과]MBC배 대학농구대회2.jpg

 

신장이 아닌 심장으로! 상주의 여름을 사로잡은, 농구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제38회 MBC배 전국대학 농구대회’가 7월12일(화)부터 7월 21일(목)까지10일간 전국25개 대학농구팀 1,000여 명의 선수 및 지도자, 임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상주시실내체육관(신관및구관)에서 개최된다.


  한국대학농구연맹, 상주시체육회, 상주시농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부 남자대학 12팀, 2부 남자대학 7팀, 여자대학부 6팀이 참가하여 조별리그와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새마을체육과]MBC배 대학농구대회1.jpg

 

[새마을체육과]MBC배 대학농구대회3.jpg


  한편, 올해로 개최 38년째를 맞고 있는 MBC배 전국대학 농구대회는 오랜역사를 지닌 대회이니만큼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출전선수를 비롯하여 임원 및 가족, 스카우터들이 대거 우리시를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도시로서의 상주시 이미지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경기가 유튜브(네이버,카카오등)를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20일 준결승과 21일 결승전은 MBC SPORTS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어 지역 농구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대학 농구의 유일무이한 전국단위 단일대회로 역사와 전통을 지닌 MBC배 대회를 상주에서 개최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전국단위 대회를 통해 상주시가 명실상부한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고 우리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육행사 유치의 행정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