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스타 스토리텔러가 들려주는‘경북의 본, 향, 원’

사회부 0 483

1.jpg

 <김연수의 경북, 원>편

2.jpg

 <성석제의 경북, 본>편

 3.jpg

 <안도현의 경북, 향>편

 

 

경북콘진원, 성석제․안도현․김연수 등 경북출신 작가와‘에세이 스케치北’ 제작 

12월 5일 안동MBC 방영…보이소TV ․ 유튜브‘콘텐츠진흥왕’에서도 송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5일 오전 9시 안동MBC 방송사를 통해 스타 스토리텔러와 즐기는 경북 이야기 ‘경북 에세이 스케치北’을 송출한다. 


  이번 사업은 경북 출신의 유명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경북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쉽게 알리고 나아가 경북 문화자원의 가치와 인지도를 높여서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됐다. 


  경북 상주 출신의 성석제, 예천 출신의 안도현, 김천 출신의 김연수 작가가 참여하여 각 작가들의 작품 속 경북 배경지 또는 숨겨둔 경북의 명소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제작하였다. 영상은 상주, 김천, 문경, 예천, 안동을 배경으로 7분정도 분량의 영상물 3편으로 구성 되어있다.


  방송 이후에는 경상북도 대표채널인 ‘보이소TV’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송출할 예정이다. 영상 뿐만 아니라 함께 제작한 에세이를 오디오북으로 만들어 선보일 준비도 하고있다. 오는 12월 10일부터 오디오 전문플랫폼인 ‘윌라’, ‘밀리의 서재’, ‘오디언’과 음악 플랫폼인 ‘멜론’, ‘지니뮤직’을 통해서 들을 수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스타 스토리텔러가 들려주는 경북의 이야기가 널리 알려져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역에 찾아와서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