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영주시, 자매도시 목포시와 ‘11번째 미술 교류전’ 개최

사회부 0 435

영주 4-영주시-목포시 교류전시회 개최기념 테이프 컷팅식.JPG

 

영주 4-영주시-목포시 교류전시회 관람 모습.JPG

 

 

‘제11회 영주·목포 교류전시전 개최’

22일부터 26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철쭉갤러리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영주시는 자매도시 목포와 미술을 통한 11번째 만남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목포시와 함께 영주·목포 미술협회 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98년 영주시와 목포시의 자매결연 이후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는 양 도시간 문화예술 소통을 통한 정보 교류와 문화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전은 영주문화예술회관 철쭉갤러리 1, 2관에서 개최되며 영주와 목포에서 활동하는 순수미술작가 50명이 그린 한국화, 문인화, 수채화 등 50점이 전시된다.


김종길 영주지부장은 “코로나19로 최근 미술행사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 2011년 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영주와 목포를 오가며 전시회를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영주와 목포시민들의 예술에 대한 열정 때문이었다”며 “앞으로도 두 도시가 미술로 교감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춘길 목포지부장은 “영주·목표 교류전시전 개최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예향 목포의 작품을 영주시민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미술을 통한 문화적 교류가 경제적·사회적 교류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