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2021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1기 발표회 <나는 노는 언니DA>

사회부 0 629

참여자 단체 사진.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대표:황윤동)에서는 오는 7일(토) 오후12시에 소극장 공터다에서 2021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나는 노는 언니DA> 1기 프로그램의 발표회를 개최한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여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공터다에서는 구미시 관내에 거주하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50대~60대 구미시 거주여성을 대상으로 <나는 노는 언니DA>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를 통하여 지역별 특성에 기반한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생활권내에서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였다.

 

<나는 노는 언니DA>는 참여자들이 서로의 가치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됨으로서 지역사회의 생활중심 문화예술교육의 연결고리가 되게 하고자 하였다. 또한, 참여자들의 재능을 발현하고 나누는 과정을 통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하여 문화예술의 가치를 발견하고 지역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얻어 온 다양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오브제를 할용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6명의 참여자들이 4개의 모둠으로 나뉘어서 <대섭이네 집 추석날>, <짜장면이나 먹자>, <거북이가 아파요>, <백 번째 손님> 등 4개의 에피소드를 구성하였다. 극과 극 사이에는 노는 언니들의 다양한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였다고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코로나 때문에 여러 가지로 우울한 상황에서 다양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작으나마 자신의 재능을 펼쳐보는 기회가 되어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발표회의 관람은 무료로 진행되며 나눔행사로 관객들로부터 기부물품을 전달받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자리도 마련한다. 특히, 공터다에서는 공연장 방역수칙 준수 및 철저한 방역활동을 통하여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한다.


발표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54-444-0604로 하면 된다.
 

2021지역특성화포스터-send-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