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경북교육청 구미도서관, 살아있는 전시회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종강

사회부 0 478

가족단위전시관람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배경규)은 지난 31일 지역 초등학생들과 함께 살아있는 전시회를 펼치며‘2021 경북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마무리했다.

 

이날 전시회는 어린이들이 과거, 현재, 미래를 넘나들며 탐구한 미래 직업에 대한 다양한 독서활동 결과물을 전시 형태로 소개하고, 미래 직업을 연극으로 만들어 무관객 공연으로 발표해 봄으로써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전시회가 되었다. 모든 과정은 영상으로 기록하여 SNS를 통해 참가학생과 부모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고, 전시물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가족 단위로 관람토록 하여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된 발표회의 아쉬움을 달랬다.

 

미래직업연극체험1.jpg

 

미래직업연극체험2.jpg

 

 

‘2021 경북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청소년 대상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사업에 구미도서관과 지역 예술단체‘예술로’가 공동으로 신청한 사업이 선정되어 초등학생 1~4학년 을 대상으로 지난 3개월간 운영해왔다.

 

‘토미와 함께 하는 미래 탐험’이란 주제로 운영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구미시 캐릭터‘토미’와 함께 지역을 새롭게 인식하고, 다양한 미래 직업을 탐색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가족단위전시관람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