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경북웹툰캠퍼스“한번 더! 입주 작가․기업 찾습니다”

사회부 0 562

웹캠포스터최종.jpg

 

 

7월19일~8월13일 접수…입주 작가 6인, 기업 2개사 추가 선정
임대료․와콤 신티크 지원, 제작 지원 프로그램 운영도 적극 지원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에 입주할 작가 6인과 기업 2개사를 추가로 모집한다.

 

경주시 황리단길 근처 구 황남초등학교 부지에 자리할 캠퍼스는 현재 웹툰 인력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특강을 운영하며 지역 웹툰 거점센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특히 이번 입주 모집을 통해 경상북도 웹툰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큰 걸음을 내딛을 것으로 보인다.

 

모집 대상은 ▲웹툰 및 만화 관련 분야 작가(예비작가 포함), ▲만화진흥에 관한 법률 제2조 7항에 의한 ‘만화사업자’이거나 ‘만화사업자’로서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기업이며, 담당자 이메일(hsy@gcube.or.kr)을 통해 7월 19일(월)부터 8월 13일(금) 18:00까지 접수받는다.

 

입주 작가와 기업에게는 보증금과 임대료, 사무집기를 비롯하여 웹툰카페, 회의실, 휴게실 등 공용지원시설을 무상 지원한다. 또 네트워킹 데이 등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웹툰 창작과 사업을 실질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특히 입주 작가를 위해 클립스튜디오가 내장된 와콤 신티크를 입주기간 동안 무상 지원하며, 웹툰 제작지원 프로그램에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지원자격과 모집규모, 신청방법 등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cub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전화와 이메일(054-774-8323, 054-774-8325 / hsy@gcube.or.kr, didwngur@gcube.or.kr)을 이용하면 된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해당 추가 입주모집을 통해 더 많은 웹툰작가와 웹툰 관련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경북웹툰캠퍼스에서 웹툰을 창작하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