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 인문체험 '생애출판 나를 쓰다' 2회차 개강

사회부 0 749

[교육지원과]생애출판 나를 쓰다 2회차 개강3.jpg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써보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5월 7일(금) 오후 7시 시립중앙도서관에서 시민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문체험 프로그램 「생애출판 나를 쓰다 2회차 - ‘나를 만든 나의 취향’」을 개강하였다.

 

「생애출판 나를 쓰다」는 자신만의 책을 제작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3월 ‘나를 바꾼 인생 여행’을 주제로 첫 번째 강의를 시작하여 독립출판의 형태로 책이 발간되었다.

 

이번 회차는 5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기획서 작성 및 목차 다듬기, 책 내용 및 외형 구성, 가제본 인쇄 등의 과정을 거쳐 자신만의 책을 만들게 된다. 진서하 지역작가와 김보경 북디자이너가  강사로 참여하며, 강의 사이의 준비기간을 늘려 참여자들이 차분하게 책의 내용을 구상할 수 있게 하였다. 

 

한편 구미시는 구미형 인문도시를 만들기 위해 인문학습 동아리 지원, 인문마을 공동체 조성, 인문학 사랑방 운영 등의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문학 강좌를 포함하여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지원과]생애출판 나를 쓰다 2회차 개강2.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교육지원과

과 장

윤태호

계 장

유태란

주무관

천기범

(부서장)

054-480-2700

(담당자)

054-480-2713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