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김천문화 조선의 품속으로! “배롱나무 풍류 열렸네” 지·덕·체 수양 체험

김천본부장 0 732

김천문화_조선의_품속으로-문화홍보실(사진).jpg

 

문화재의 진정한 가치에 대한 고찰의 시간, 좋은 지역 연계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김천= KTN) 윤주아 기자= 흐린 나날이 지속되던 5월말, 오랜만에 해가 구름 사이로 고개를 내밀었다. 푸르고 높은 하늘과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했던 23일 토요일에 성리학의 대가인 매계 조위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그가 나고 자란 곳에 세운 집인 ‘율수재’에서 ‘배롱나무 풍류 열렸네’행사가 진행됐다.

 

2017년, 2019년에 이어 3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김천의 높은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생생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전통소리마을예술진흥회(대표 안경미)에서 주관하는 이 사업은 역사를 직접 배우고 느끼며 우리 곁에 있는 문화재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지역 연계 프로그램으로 차츰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 날 예정 된 시조창배우기, 율수재 오솔길 걷기, 전통악기 만들기 등의 여러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바르기, 방문객 대장 작성, 1m 간격 유지하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이행하며 진행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장기간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시민들의 지친 심신을 잠시나마 위로해 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또한 즐거운 행사 와중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협조해주신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코로나 19가 완전히 종식될때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1.jpg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문의 01035469865)

 

문화홍보실

실 장

손세영

팀 장

박세진

주무관

박수진

054-420-6268

사 진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