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구콘서트하우스와 공연예술 활성화 업무협약

김도형 0 881

문화예술회관구미문화예술회관,_대구콘서트하우스와_공연예술_.jpg


문화사업 교류 및 양기관 공연예술 활성화 확대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문화예술회관(관장 여상법)과 대구콘서트하우스(관장 이철우)는 5월 7일, 공연예술 중심의 문화적 교류 증대와 지역예술 활성화 등 공연장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연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 협조 ▲지역의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협의 ▲기획 연주회 공동추진 및 교류 ▲공연문화 상호 홍보를 통한 브랜드화 ▲기타 문화예술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양 기관은 전통과 문화적 가치향상을 지향하면서 시립예술단체 운영 등 공통의 목적을 수행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예술을 위한 보다 발전적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역민에게는 생활 속 예술을 즐기는 전문 문화공간으로, 예술인에게는 수준 높은 무대예술의 창작 활성화를 위한 동기부여와 상호 교류 등 양 도시 문화예술 부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문화예술회관 여상법 관장은“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의 문화적 소통과 각 지역을 대표하는 예술인들의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시립예술단 운영의 발전을 위한 업무공유와 인지도 높은 국내외 예술단체 공동 초청을 통한 예산절감 효과 등 양 기관 전문 기획자의 더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더불어 시민회관에서 콘서트 전용 하우스로 증축한 대구콘서트하우스 시설의 벤치마킹으로 구미문화예술회관이 더 새로워질 수 있도록 만들어갈 것이다.”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구미문화예술회관은 올해 무대 등 환경개선을 위한 설계에 들어가며, 이를 통해 2021년에는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다.

 

이 외에 구미문화예술회관은 기존의 고유사업과 함께 전년도에 이어「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개최하며, 문화예술 학계 전문가를 통한 새로운 비전과 문화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발전적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1.jpg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문의 01035469865)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