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세계 리더의 소양을 쌓아가는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

김도형 0 991

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은 사단법인나눔네트워크(총재 강지원 변호사) 산하 국제NGO봉사단체다.

 

2016년 4월에 발족한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단장 장미화)은 청소년과 청장년으로 구성되어 국내외 청소년교류 활동과 자원봉사, 교육기부와 청소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 활성화와 우리아이 적성 찾기 운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은 창립 첫해에 학부모 대표 초청 적성 찾기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구미교육지원청과 경북교육연수원과의 교육기부 MOU체결을 했으며, 배트남 해외봉사와 아프리카 케냐 해외봉사 및 이태리 등을 탐방해 청소년들의 견문을 넓히는데 큰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4.jpg

3.jpg

5.png

 

'다음 세대를 바로세우는' 것을 기치 내건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의 10대 미션은 다음과 같다.

 

-소외계층 없는 세상만들기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자원봉사 포럼

-청소년 지킴이 컨퍼런스

-청소년 적성 찾아주기

-해외봉사단 파견

-지역 자원봉사

-위즈덤 청소년 적성찾기 캠프

-쓰지 않는 물건 모으기

-도전 타고난 적성 찾기 대회

-아프리카 어린이 돕기 바자회 및 자선 음악회

 

청소년지킴이 연수과정을 통해 각개각층의 다양한 자원봉사자들을 양성하고 있는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은 청소년들에게 행복을 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장미화 단장은 다양한 봉사활동과 함께 특히 청소년들을 인솔해 해외봉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장 단장은 해외봉사활동을 나가게 되면 보름간 해외에 체류해야 하고 가족과 떨어져 있어야 하지만 남편의 외조로 늘 행복한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온다고 했다.   

 

1.jpg

 장미화 단장이 아프리카 아이들을 보듬어 안아주고 있다.(사진 하단 오른쪽)

 

장미화 단장에 따르면 해외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스스로가 자각하고 보다 폭넓은 사고를 갖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상담학박사과정을 수료한 장미화 단장은 대학교 강의를 비롯해 대구가족 복지상담교육원 상담연구원, 대구교도소 인성교육강사, 대국교육청 학부모역량개발센터 강사 등의 활동으로 부모 교육과 청소년들의 행복한 미래에 대해 늘 열성적이며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늘 신경을 쓰고 있다.

 

장미화 단장은 특히 벽화봉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의 재능기부봉사자들을 애타게 찾고 있다. 장 단장은 벽화봉사활동에 대해 "각자의 개성과 적성에 맞은 포지션으로 도안부터 색칠, 사진, 영상, 보조, 색배합하기 등의 체험으로 서로가 한마음이 된다"며 서로가 배려하고 도와주는 시간속에 작품이 탄생하게 된다는 지론을 갖고 있다. 

 

15.jpg

마을 벽화봉사 활동중인 장미화 단장

13.png

벽화봉사에  즐겁게 몰입하고 있는 청소년들

 

또한 장 단장은 "아름다운 벽화봉사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함도 만들어 내고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그 속에서 자신의 멋진 정체성을 찾아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삶에 빛과 소금이 되어 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청소년들의 행복을 찾아주기 위해서는 행복은 습관이 되어야 한다. 행복과 홍익을 추구하는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을 통해 세계를 향한 넓은 마음을 갖게 되고 더불어 마을 벽화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 회원 가입 및 벽화봉사 재능기부 문의 (010-4547-6575)

 10.jpg

6.jpg

 

7.jpg

 

 

 구미위즈덤국제봉사단 활동 관련 사진 모음

 

 11.jpg

 

8.jpg

 

12.jpg

 

14.jpg

 

16.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