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세계금궁스포츠협회 창립 기념 축사 "실내스포츠로 심신 건강에 큰 도움"

김도형 0 387

금궁스포츠 시연 영상

 

(전국= KTN) 김도형 기자= 20일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금년 3월 1일 창립한 세계금궁스포츠협회를 위한 축하 인사말을 전했다.

 

1.jpg

 

장경식 의장은 신개념의 실내스포츠를 지향하는 금궁스포츠에 대해 "금궁은 좁은 실내 공간에서 충분한 운동량을 제공하는 고급 레포츠로서 많은 도민들이 즐길 수 있고, 심신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세계금궁스포츠협회가 도민들의 생활체육 활동을 확장시키고 도민들께 사랑을 받는 단체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금궁스포츠와 관련해 21세기 여가문화의 시대에 맞쳐 생활체육은 행복을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나누는 친밀감은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활기차게 전환해 줄 수 있는 핵심요소가 될 것"으로 장 의장은 전망했다.

 

금궁스포츠는 인간이 고대부터 사용해오던 투척 본능에 입각해 개발한 신개념 스포츠로 일정한 거리에서 자석금궁핀을 던져 과녁판을 명중시키는 안전한 실내스포츠다. 금궁스포츠는 우리 고유의 투호놀이를 비롯해 서양의 다트와 국궁 기본자세 및 야구의 피칭 동작 등을 융합하여 게임을 통한 집중력, 근력향상, 유연성, 민첩성을 기를 수 있도록 고안됐다.

 

6.jpg

금궁스포츠의 규격화된 투척 플렛폼

 

또한 세미 국궁 개념의 금궁핀 투척 자세는 활시위 당기는 방법을 응용하여 단계별 바른자세에서 정확한 투척이 가능하며 연습량에 따라 명중률이 향상될 수 있다. 또한 투척시 호흡법을 통해 집중력 향상과 함께 손, 손목, 팔, 어깨, 허리, 다리가 연동됨으로써 전신운동 효과를 꽤하였다. 

 

7.jpg

8.jpg

세미 국궁 자세에서 투척하는 금궁핀 투척시연

 

세계금궁스포츠협회는 국궁 과녁판과 양궁 과녁판을 융합해 만든 금궁과녁판에 향후 카메라와 센서 및 IT기술을 도입해 사용자의 훈련량과 투척 동작 등을 데이터화 시키고 사용자들간에 원거리 시합도 가능하게 만들어 세계적으로 금궁스포츠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5.jpg

이동이 간편한 금궁스포츠 과녁판

 

금궁(金弓, Gold Bow) 명칭의 뜻은 '황금 활'로 금(金)은 아름다운 빛을 발산하여 동서고금을 불문하고 모든 인간의 마음을 매료시키고 있고, 또한 그 빛은 몇 백년, 몇 천년 지나도 잃지 않으며 시간이나 다른 물질에 의한 화학변화, 산화를 일으키지 않는 불변의 물질이고, 궁(弓)은 사람의 신체 자체가 활 개념임을 의미한다. 따라서 '황금 활'은 '영원히 빛나는 인간' 그 자체로서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어 금궁스포츠는 인간의 존엄성을 추구한다.

 

한편, 세계금궁스포츠협회는 금년 3월 14일로 계획되었던 제1회 금궁스포츠대회와 창립식 행사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면 취소했다.

 

2.jpg

대회 개최 및 협회 가입 문의(세계금궁스포츠협회 054-456-9865)

 

 


장경식경북도의회  축 사

 

많은 금궁인들이 함께한 가운데 세계금궁스포츠협회 창립 행사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지역 언론문화 창달에 크게 기여하며 세계금궁스포츠협회 초대 회장이신 김도형 한국유통신문 대표님을 비롯한 협회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21세기는 여가문화의 시대입니다. 이제 생활체육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행복을 위한 필수조건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생활체육을 통해 얻어지는 건강은 가정의 행복을 이끌어 주고,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나누는 친밀감은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활기차게 전환해 줄 수 있는 핵심요소가 될 것입니다.

 

 특히, 금궁은 좁은 실내 공간에서 충분한 운동량을 제공하는 고급 레포츠로서 많은 도민들이 즐길 수 있고, 심신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창립하는 세계금궁스포츠협회가 도민들의 생활체육 활동을 확장시키고 도민들께 사랑을 받는 단체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우리 경상북도의회에서도 스포츠의 생활화로 도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종 체육시설의 확충과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함께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세계금궁스포츠협회 창립을 축하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20.

경상북도의회 의장  장 경 식

 

 

 

 

 

 

 

3.jpg

 금궁스포츠의 과녁판 디자인 및  관계된 모든 저작권은 세계금궁스포츠협회에 있습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