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 – 청소년 문화기획 프로그램으로 선정

김도형 0 190

2019수료식사진.jpg

 <꾸밍, 여행을 떠나다> 참여자 모집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대표:황윤동)는 삼성꿈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2020년 배움터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삼성꿈장학재단은 “더불어 성장하는 배움 공동체의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터다는 2018년도부터 올해까지 3년째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지역의 청소년을 위한 배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은 크게 지역형 교육복지사업과 전문형 교육복지사업으로 구분되며 공터다는 전문형 교육복지사업 중 청소년 문화기획 부문의 배움터로 선정됐다.

 

 청소년 문화기획 부문은 지역의 특색있는 청소년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공터다는 올해 <꾸밍, 여행을 떠나다>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극으로 꿈꾸는 행복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구미시 관내 중, 고등학생 청소년 20여명을 대상으로 4월8일부터 12월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3시간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연극예술에 더 가까워지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 및 실습활동을 통한 작품 만들기 및 발표회를 진행하고 나눔공연을 통한 자신감과 성취감 맛보기, 다양한 문화행사의 자원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기, 밤샘캠프, 소풍 등을 통하여 행복지수 충전하기 등 또래 친구와의 협동생활을 통하여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이다.

 

2020_참여자모집전단지(앞면).jpg

 

 공터다의 황윤동 대표는 “다년간에 걸쳐 운영해 온 청소년 극단 꿈꾸DA의 실행 노하우와 경력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 및 꿈을 키우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올해는 특히 구미청소년연극제 참가 및 나눔공연 진행 등을 목표로 한층 심화된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장소는 상상공간 놀다(구미시 금오시장로 4, 소극장 공터다 3층)이며, 지역의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 및 참가접수에 대한 문의는 444-0604로 하면 된다.  

 

2019발표회_사진.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