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 관광진흥 마스터플랜 수립' 시민설명회 개최

김도형 0 852

관광진흥과구미시_관광진흥_마스터플랜_수립_시민설명회4.jpg

 

2. 7.(금)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 150여 명 참석
구미시 관광진흥 10개'년 계획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손소독제·마스크 배부, 예방행동수칙 안내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 7.(금) 10:00 시청 4층 대강당에서 김세환 부시장과 관광 관련 종사자 및 단체,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관광진흥 마스터플랜 수립」시민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부시장 인사말, 마스터플랜 주요 내용 설명 및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구미시 관광 역량 및 방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구미시는 ‘구미다운 관광정책’ 발굴 및 개발을 위해 지난해 7월 「구미시 관광진흥 마스터플랜」수립 용역을 착수하였으며, 향후 10년간 구미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단·중·장기 관광 정책, 권역별 관광자원 개발, 차별성 있는 구미만의 관광정책 등이 담길 예정이다.

 

시는 그동안 작년 8월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사업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과 전략 공유를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와 중간보고회를 열었으며, 10월에는 구미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0191209161405_aaiitziy.jpg

 앞으로 두차례의 전문가 자문회의와 2차 중간보고회 등을 거쳐 최종 마스터 플랜 수립 후, 관련 부서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한 관광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늘 설명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낙동강을 활용한 관광시설 조성”, “인근 지역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등 구미시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마스터플랜에 포함된 사업에 대해 자세히 묻는 등 그 열기가 뜨거웠다.

 

김세환 구미부시장은 "우리 시가 관광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하며, 오늘 시민설명회에서 나온 현장의 목소리도 구미시 관광발전의 틀을 세우는 작업에 잘 녹아들도록 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시에서는 행사에 앞서 행사장 출입구에 열화상카메라 설치 및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배부, 고열환자 발생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체온계 준비, 감염증 예방행동 수칙 안내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조치가 돋보였다.

 

관광진흥과구미시_관광진흥_마스터플랜_수립_시민설명회2.jpg

 

관광진흥과구미시_관광진흥_마스터플랜_수립_시민설명회3.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7_612Ud018svc19wafsb2i3deq_uja4b7.jpg

 

a_he0Ud018svc1bz3s69gyuwl6_uja4b7.jpg

 

a_ie0Ud018svcw5t4vo4feq6i_uja4b7.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