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2019경북스토리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경북스토리텔링클럽 창작활성화 워크숍 개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안동시 성곡동 745번지에 위치한 구름에리조트 북카페 구름에온 책방에서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주관 '2019경상북도스토리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경북스토리텔링클럽 창작활성화 워크숍'이 열렸다.

 

지역 최초로 만들어진 그림책 특화공간인 구름에온식당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축하 및 시상식이 이어졌으며, 내빈으로 이종수 경북콘텐츠진흥원 원장과 공모전 심사위원인 영화 '아아캔 스피크'를 각색한  한국영화감독협회 하원준 감독, 안동 MBC 서현 PD가 참석해 시상식을 축하했다.

 

9_0g3Ud018svcewctehsuad70_ds8fbj.jpg

 

본 행사는 지역의 이야기 자원을 발굴하고 스토리산업을 위해서 마련된 공모전으로 순수한 스토리 발굴에 중점을 두었으며, 탄탄하고 참신한 소재가 발굴되어 고무적이다.

 

e_5hjUd018svcnrrgxfdwqsje_ds8fbj.jpg

 

공모전 포상자와 경북스토리텔링클럽 회원, 공모전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워크숍에서 시상식에 이어 공모작품 심사평과 스토리텔링 산업 활성화를 위한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e_3hjUd018svcn0goqr11ks24_ds8fbj.jpg

e_2hjUd018svcamxuwlgnpnst_ds8fbj.jpg

 

이번 '2019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은 대상-월영교 잇꽃각시(웹소설(로멘틱 멜로), 김순희 작가), 최우수상-수, 난을 겪다: 물이 마르지 않는 마을(웹드라마(미스터리 판타지), 소현지 작가), 우수상-바람이 지나간 자리(극영화(드라마), 권순형 작가), 우수상-지화(극영화(드라마), 류유 작가), 장려상-푸른 눈의 아리랑(드라마), 김가람 작가), 장려상-경우의 달(웹소설(판타지), 백경훈), 장려상-가우숲(극영화(판타지), 이유진 작가), 장려상-수호전; 여랑전설/the legend of th heroine(웹툰(역사, 판타지), 최해솔 작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9_1g3Ud018svc1wcwhb0yqjg7w_ds8fbj.jpg

9_dg3Ud018svc19yxbizaewuom_ds8fbj.jpg

 

한편, 경북스토리텔링 클럽 작품 공모전 선정작은 다음과 같다. 

 

경북스토리텔링클럽 안동클럽

 

송미옥 작가-청춘~춤을 꾼꾸다
여영환 작가-문경출사동전
이영숙 작가-한글 해설서

 

경북스토리텔링클럽 경주클럽

 

김나연 작가-이기적 하느님[1]-내 이름은 우환
김동연 작가-포로수용소, 영천
김이령 작가-흥해 사거리
박형철 작가-코리아엔 뱀파이어가 없다.
이은정 작가-그 오래된 우물 속 의병들

경북스토리텔링클럽 상주클럽

 

김도형 작가-일리천 전투의 영웅, 신궁 김선궁 태양을 쏘다
김주애 작가-강이 흐른다
박계해 작가-함창사람 김준식
정경해 작가-동상로타리

 

이종수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친구가 쓴 "옛날 이야기를 좋아하면 가난하다"라는 작품을 예로 들며 작가가 되기 위해 지난한 험로를 걸을지라도 "이제는 창작으로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세상이다"라고 해 참석한 작가들을 격려했다.

 

9_gg3Ud018svc11q4jg6h4n79y_ds8fbj.jpg

 

이 원장은 공모전과 관련해 "경북지역의 이야기 자원을 개발해 콘텐츠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경북에 묻혀있는 다양한 인물, 사건, 공간 등을 모티브로 해 콘텐츠로 창작스토리로 개발할 수 있는 순수한 창작스토리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또한 이종수 원장은 경북스토리콘텐츠 산업에 대해 "지난 2014년부터 처음 시작됐고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경북에 묻혀있는 이야기 소재를 보석처럼 세공하고 가공하고 영화나 드라마 웹툰 등의 사업으로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하원준 감독과 김창래 감독의 스토리텔링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워크샵이 진행되어 작품이 극화로 연결 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론에 대해 열띤 멘토링이 진행됐다.

 

e_0hjUd018svc1lcdlliw94my_ds8fbj.jpg

9_hg3Ud018svcy0ex6tk5bvs6_ds8fbj.jpg

 

7_bg3Ud018svca9mz89r5zrv_ds8fbj.jpg

 

e_2hjUd018svc5yfoh8l5r8ma_ds8fbj.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