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성주경찰서 차언재 경위의 “대테러 교육의 중요성”

사회부 0 933

 

차언재사진.png

성주경찰서 경비교통과 경위 차언재

 

 

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한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다.

 

불안한 대외 정세 속에서 대테러 훈련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기에 대테러 훈련은 적 테러 상황을 가정해 단계별 조치 사항과 가상의 훈련 시나리오에 따른 초동조치 등을 점검함으로써 대테러 실전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위기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국내외 테러 발생 동향과 향후 테러에 이용될 수 있는 수단에 대해 항상 예의주시 하면서, 내실있는 단계별 대테러 훈련을 통해 테러 위협으로부터 국가 안보를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와 더불어 우리 경찰도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맞는 통합방위 작전 체계 구축과 부대 임무 재정립 등 대테러 훈련 역량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군·소방 등 유관기관과의 꾸준한 소통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하여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여야 할 것이며, 쏟아지는 첩보 속에서 우리 안보를 위협하는 정보를 읽어 낼수 있는 경험과 실력을 동시에 구비 하여야 할 것이다.

 

테러의 변천 과정을 살펴보면 테러는 유럽의 몇몇 특정 국가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고 테러의 안전지대는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을 정도로 전 세계 모든 지역이 직면하고 있는 심각한 문제다.

 

국내의 테러 환경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안정돼 있지만, 국내도 테러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것은 결코 아니라는 것이 공통된 지적이다.

 

실제로 외국인 불법체류자들의 경우 중소도시나 농촌지역 중소기업이나, 특히 국제 교류 증가에 따라 결혼 이민자 및 외국인 노동자들의 입국도 점진적으로 증가하면서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갈등 요소가 등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테러, 국가 혹은 사회 증오형 테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테러 훈련(FTX) 강화를 통해 유관기관 대테러 비상대응 협력 체계를 견고히 구축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감으로써 테러의 위협으로부터 안전을 담보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