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금궁스포츠협회

사회부 0 8,406

 

글로벌 무역업계의 혁신 리더 최수원 회장

 

미국 농무성 시행 수출신용보증프로그램(GSM-102프로그램) 적용품목 수입, 수출

미국 캘리포니아 썬퍼시픽농장(2천만평)과 국내 50~60% 공급 계약

크리스팜 농장 등 30개소와 축산물 계약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다은(씨투씨)글로벌주식회사(회장 최수원)는 미국의 농무성에서 시행하는 수출신용보증프로그램 102에 의해서 인증회사인 미국 수출회사 MBN WORLD. INC와 한국 및 동아시아 10개국 총판매권을 2019. 04. 05 계약하고 미국 농축수산물 등 미국 원산지제품(100%)을 수입.수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다은(씨투씨)글로벌주식회사는 미국 농무부가 미국 농수축산업자들의 상품 수출증진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수출신용보증제도(GSM-102)의 적용을 받는 우수한 품목들을 수입하여 한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13개국에 판매할 수 있는 자격 등록을 마친 무역회사이다.

 

동남아 13개국

버마, 미얀마,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파푸아 뉴 기니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동티모르 및 베트남


주요 사업 영역으로는 씨투씨글로벌(주)의 경우 주류 수입, 수출 분야이며 다은글로벌(주)는 농,수축산물 등 수입 가공 및 유통업/건강식품, 화장품, 비타민류, 식음료 등/펄프, 목재 및 기타 목재 가공품 등/섬유, 의류 등/기타 GSM-102프로그램 적용품목 수입, 수출을 수행한다.

 

 

 

 

이외의 사업종목으로는 프랜차이즈 사업, On-Off Line Shopping Mall, 부동산개발, 투자, 금융사업 진행 및 코스트코, 롯데마트, 이마트, 씨유, 홈플러스에 코드등록 등 납품계약을 했으며 국내생산업체 위탁납품대행(문의 KTN유통사업부 김민조 대표 01035469865)도 하고 있다.


다은(씨투씨)글로벌에 따르면 물류창고 및 물적유통을 위해 청호물류(일반, 냉장, 냉동창고)와 동원산업(주) 물류 운송 계약 체결했으며, 미국 농장과 관련해 미국 캘리포니아 썬퍼시픽농장(2천만평)과 국내 50~60% 공급 계약과 더불어 크리스팜 농장 등 30개소와 축산물 계약 성과를 올렸다.

 

 

 

 

최수원 회장은 "정확한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패턴에 맞는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확실한 서비스로 구매자에게 공급할 것"과 더불어 앞으로 회사의 비전에 대해 "식품연구소 및 첨단시설의 공장을 건립하여 직접 재배, 제조, 생산 및 가공하여 품질의 규격화와 고급화로 내수는 물론, 수출을 통해 국내 농수축산물이 Global NO1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여 세계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입회사인 씨투씨글로벌(주)와 한국 및 동아시아 10개국 총판매권 계약을 한 미국 수출회사 MBN WORLD. INC는 방송(skd tv), 광고대행, 유통 회사 업무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고 있는 미국회사로 업무영역은 다음과 같다.


1. 아시아방송 방송국
- 다양한 한국어 콘텐츠 및 아시아콘텐츠 제공
- 미국 전역 방송 송출(SKDTV 3방송국)

2. 광고대행사
- tv광고, 인터넷광고, 신문광고, 교통광고(지하철, 버스 등), 기타 광고

3. 최고유통분야
- 농축산물, 로지, 건강식품, 보트, 통나무집 등

 

 

미국수출신용보증제도(GSM : General Sales Managr Program)


미국수출신용보증제도는 미국 농산물을 구매하기 위하여 외국수입업자가 US Dollar로 개설된 신용장을 매입 및 인수하는 미국 내 금융기관(Negotiating Bank Reimbursing Bank)에 대하여 지급을 보증하는 제도이다.

 

본 제도는 미국 농무부(USDA)가 자국 농산물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미 농무부의 신용상품공사(Commodity Sales Manager Program)에서 주관하여 수입국에 대한 Finance 제공과 수출업자에 대한 지급보증(Payment Guarantee)프로그램으로 미 농무성의 상품신용공사에서는 매 회계연도마다 해당 농산물에의 종류와 국가를 지정하며, 해당 수입국의 개설은행을 또한 함께 지정한다.

 

미 농무성에서 자국품의 수출 진흥을 위해 마련한 제도, 미농무성 산하 상품신용공사(CCC)에서 미국 농축산물의 수출대금을 선 지급하고 후 상환하게 해주는 신용보증제도이다. 이로써 수출자는 수출대금의 회수불능위험을 해소하고, 수입자는 수입대금을 저리의 이자율로 장기간 분할 상환하여 수입자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할 수 있게 된다.

 

미국수출신용보증제(GSM-102)의 신용매입은 보통 L/C720일 after Sight(2년), 이자율은 연리 Libro+0.3% (연간1.1~1.4%)로써 현행 일반 L/C Usance인 180일 자금담보대출의 높은 금리와 비교하였을 때 훨씬 유리하며 수입한 물품을 현금화하여 최장 2년여간 지속적인 자금회전으로 기업의 현금유동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미농무성에서 인증한 대한민국 개설은행 : 국민, 신한, 우리, 하나, 외환,SC제일, 농협, 기업, 산업, 대구, 부산은행이며, 최수원 회장에 따르면 MBN WORLD INC는 미농무성 정식인가 수출자로써 모든 GSM관리지정 상품에 대해 $300,000이하 소규모 계약 및 타 업체와의 기존계약에서도 동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한다.


수출무역 자금공여 전문가 그룹 Partner들과 WinWin관계를 위해 MBN WORLD INC는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 십년 경력의 미국 농축수산물 무역전문가 그룹으로서 마 농무성의 모든 GSM-102 Program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미국내 한인 무역회사로는 최초로 미 농무성에서 GSM-102 Program 사용 정격업체로 인하 받아 최상급의 상품과 함께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수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과 진정한 상생관계를 이루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3. MBNWORLD INC GSM-102Program 적격품목
1. 육류 및 가금류 등
2. 미국산 과일 등
3. 생선 등
4. 농산물 등
5. 펄프 및 목재제품 등
6. 보트 등


 

 

 

 

 

 

 

 

 

 

다은(씨투씨)글로벌주식회사 홈페이지 http://daeunglobal.co.kr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1.jpg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문의 01035469865)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