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는 차세대 오실로스코프 R&S MXO 4 시리즈 출시

사회부 0 719


51297_06a_16-9.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제품의 신규 출시를 발표했다. 업계 최초로 지원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초당 450만 acquisition를 넘어서는 획득 속도를 통해 상용 오실로스코프 제품 중 가장 빠른 실시간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한다. MXO 4 오실로스코프 제품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타 제품에서는 확인하지 못했던 더 많은 간헐적 이벤트와 신호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동급 계측기의 표준 메모리 대비 최대 100배에 달하는 400Mpts의 표준 메모리를 4개 채널에서 모두 제공한다.

 

R&S MXO 4는 로데슈바르즈의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의 첫 번째 제품인 새로운 R&S MXO 4 시리즈를 공개했다.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200MHz, 350MHz, 500MHz, 1GHz 및 1.5GHz 대역폭과 4채널 모델로 제공된다.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수많은 탁월한 기능과 성능으로 비교 불가능한 가치를 제공한다.


즉각적으로 확인되는 신호의 세부정보

 

R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업데이트 속도인 초당 450만 획득 이상의 속도를 자랑하며, 이를 통해 상용 제품 중 가장 많은 신호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 개발 팀은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를 신속하게 확인 및 격리시킴으로써 물리층 신호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고, 더 빠르게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는 오실로스코프 제품에 대한 유례없는 성과로 평가된다.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이러한 탁월한 성능을 200Gbps의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는 독보적인 ASIC으로 달성하였다. 이는 로데슈바르즈 엔지니어들이 R&S MXO 4 시리즈에서 최초로 개발 및 구현한 다양한 새로운 기술 중 하나이다. 로데슈바르즈의 오실로스코프 사업부 부사장인 안드레아스 베르너(Andreas Werner) 박사는 “로데슈바르즈의 개발팀은 새로운 하드웨어 블록 및 소프트웨어 기술 블록, 새로운 아키텍처로 10년 만에 엔지니어링 혁신을 달성했습니다. 고객들은 로데슈바르즈의 MXO 4 오실로스코프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모든 기능들을 전례 없는 매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도입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측정 노이즈 감소 및 최상의 수직 분해능 제공

 

R&S MXO 4 시리즈는 18bit 수직 분해능 아키텍처와 모든 샘플 레이트에서 동작하는 12bit ADC를 통합하여 다른 어떤 오실로스코프보다 뛰어난 분해능 정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R&S MXO 4 시리즈는 동급 제품 중 가장 낮은 Offset Range(500uV/div 스케일링으로 ± 5V)를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다른 어떤 상용 오실로스코프보다 더 정확하게 DC 및 다른 신호들을 확인할 수 있다.


대용량 표준 메모리

 

대역폭 및 샘플링 속도 외에도, 메모리 깊이(Memory Depth)는 오실로스코프의 광범위한 문제 해결 처리 능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더 많은 획득 메모리는 오실로스코프가 더 많은 시간을 캡처하고, 더 짧은 시간축 설정에도 정격 대역폭 정보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R&S MXO 4 시리즈는 4채널 모두에서 400Mpts에 달하는 기본 획득 메모리를 갖추고 있으며, 이것은 주요 경쟁 제품 대비 최대 100배에 달하는 대용량 메모리에 해당한다. 이 뿐만 아니라, 추가 메모리를 통해 필요한 경우, 측정을 위한 추가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고정밀 디지털 트리거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상위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에서만 가능했던 디지털 트리거를 표준 기능으로 제공한다. 1/10,000 div.에 달하는 트리거 감도는 큰 신호에 가려져 찾기 어려운 작은 물리 계층 이상 현상까지 분리할 수 있다. 이러한 수준의 트리거 감도는 다른 경쟁 오실로스코프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강력한 성능이다. 또한 디지털 트리거는 18bit 수직 아키텍처를 보완하여 사용자가 R&S MXO 4 시리즈의 정밀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탁월한 RF 측정 성능

 

많은 엔지니어들은 제품을 디버깅하고, 시간 및 주파수 도메인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한다.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시간 도메인 측정과 함께 탁월한 RF 스펙트럼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초당 45,000 FFT(Fast Fourier Transform)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최초의 오실로스코프로서, 초당 10 FFT 미만을 제공하는 동급의 타 오실로스코프와 비교 불가능한 성능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들은 기본 제공되는 이러한 탁월한 성능으로 타 제품 대비 더 많은 RF 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


향상된 사용자 환경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는 측정 업무는 상당한 시간을 디스플레이 확인에 소모하는 시각적인 작업이다. 13.3인치의 풀-HD 정전식 터치스크린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R&S MXO 4 시리즈는 컴팩트한 크기와 속삭임보다 작은 가청소음, VESA 마운팅 및 통합 환경에 설치할 수 있는 랙마운트 키트 제공 등 모든 엔지니어링 업무 환경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또한 다양한 업그레이드 옵션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더 많은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MSO(Mixed Signal Oscilloscope) 옵션이 포함된 16개의 통합 디지털 채널과 통합된 듀얼 채널 100MHz 임의파형 발생기, 다양한 산업용 표준 버스를 위한 프로토콜 디코딩 및 트리거링 옵션을 비롯해 오실로스코프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여러 옵션이 지원된다.


신규 출시된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로데슈바르즈와 공인 채널 파트너를 통해 제공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rohde-schwarz.com/product/MXO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