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a 컨소시엄의 PHY Conformance 인증을 완료한 로데슈바르즈의 UWB 측정 솔루션 발표

사회부 0 569


1.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FiRa 컨소시엄의 UWB 물리 계층 적합성 시험을 지원하는 PCTT(PHY Conformance Test Tool)을 발표했다. PCTT(PHY Conformance Test Tool)은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와 신규 발표된 UWB(Ultra-Wideband) PHY Test Suite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무선 기기 테스트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이며, FiRa 컨소시엄 회원사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자사의 UWB(Ultra-Wideband) PCTT(PHY Conformance Test Tool) 솔루션이 FiRa 인증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로데슈바르즈의 PCTT 솔루션의 FiRa 인증 완료로 개방적이고 표준화된 UWB 에코시스템 개발의 지원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로데슈바르즈는 무선 기술 검증 및 인증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FiRa에서 지정한 UWB 물리 계층 상호 운용성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툴을 선도적으로 공급한다.


USecure Fine Ranging은 UWB의 독보적인 기능 중 하나이다. 이를 통해 UWB 기기들은 연결된 기기간의 거리와 방향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으로 UWB 기술은 실내 내비게이션과 사회적 거리두기, 핸즈프리 액세스, 자산추적, 티켓 검사, 모바일 결제 및 포인트-앤-트리거(Point-and-Trigger)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활용 사례에 적용된다. FiRa 인증 프로그램은 다양한 UWB 지원 기기들에 대한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FiRa ATL(Authorized Test Laboratories)에서 수행하는 물리 계층 적합성 테스트가 필수적이다. 이러한 공인 테스트 기관들은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솔루션과 같은 FiRa 인증 테스트 툴을 사용한다.


FiRa 컨소시엄 이사회 사무총장이자 컴플라이언스 및 인증 워킹 그룹 공동 의장인 Clint Chaplin은 “고객의 원활한 사용경험과 기기의 상호 운용성 제공은 광범위한 UWB 기술의 활용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인증은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는 하나의 초석이 됩니다. 로데슈바르즈의 PCTT(PHY Conformance Test Tool)이 FiRa 인증을 완료하고, FiRa Certification Program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무선 기기 테스트 분야의 선도주자인 로데슈바르즈는 업계 파트너, 그리고 FiRa 컨소시엄과 같은 기관들과 협력하여 UWB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테스트 솔루션은 R&D, 인증, 칩셋 특성화 및 생산에 사용된다.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UWB 측정 항목들은 새로워진 UWB PHY Test Suite 를 통해 제어되어, 자동화 측정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UWB 사전 적합성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FiRa 인증을 위해 PHY Conformance Test Tool(PCTT) 모드로 실행하는 옵션도 제공된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Radio Tester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인 Christoph Pointner는 “무선 연결 테스트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저희의 PCTT 솔루션이 FiRa의 검증을 완료하고, FiRa 컨소시엄의 강력한 인증 프레임워크 구축을 지원할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저희는 FiRa 컨소시엄 회원사들과 협력을 강화하여, 미래의 새로운 UWB 사용사례와 FiRa의 인증 프레임워크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UWB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uw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 테크놀로지 그룹은 시험 및 측정, 방송과 미디어, 항공우주|방위산업|보안, 그리고 네트워크 및 사이버 시큐리티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공급사이다. 로데슈바르즈는 자사의 혁신적인 통신, IT 및 보안 제품으로 산업계 및 정부 기관 등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연결된 세상(Safer and Connected World)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데슈바르즈의 전세계 직원 수는 2021년 6월 30일 기준, 13,000명에 달하며, 비상장 독립 회사로서 2020/2021 회계연도(7월 ~ 6월)에 23억 4천만 유로의 순매출을 달성했다.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과 아시아의 지역 허브(Regional Hub)를 비롯해 70개국 이상에 지사를 설립, 활동하고 있다.


R&S®는 Rohde & Schwarz GmbH & Co. KG의 등록 상표이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