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 본격 가동

사회부 0 4,356

3529489506_20211231090747_9067129309.jpg

 충남연구원이 정책 연구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을 지원하기 위해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를 개시한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이 정책 연구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을 지원하기 위해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는 기존 홈페이지와는 달리, 대한민국 최초로 연구원과 충남도가 수행한 정책 연구의 결과와 정책 아이디어를 주제별, 사업별, 이슈별로 분류·가공해 누구든지 접속해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쉽도록 구축됐다는 점이다.


또한 연구보고서의 표, 그림 등 2차 데이터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충남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저출생, 고령화, 양극화와 관련한 연구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충남연구원이 추진한 ‘전략 과제’와 ‘현안 과제’가 제공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연구 건수와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김양중 충남연구원 데이터뱅크연구단장은 “이 서비스는 도 및 시·군 관계 공무원의 정책 연구 및 사업 추진은 물론, 다양한 충남도 정책과 관련된 연구 등을 도민에게 알기 쉽게 제공하는 매우 유용한 자료”라며 “연구원의 연구 성과가 충남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연구원 정책데이터뱅크 서비스는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정책데이터뱅크 홈페이지: http://databank.cni.re.kr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