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옥계동부초,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달콤 마카롱 만들기”행사 실시

사회부 0 225

행사1.jpg

 

교육 가족과 『달콤 마카롱』만들기로 구미 학부모 학교 참여 사업 활성화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 옥계동부초등학교(교장 권창환)는 2022년 11월 3일 수요일에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인근 문화센터에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달콤 마카롱』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구미 학부모 학교 참여 사업의 일환으로 옥계동부초 학부모회가 주관한 이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제과를 통해 가족애를 다지는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번 『달콤 마카롱』 만들기 행사는 총 130여 명의 학부모님의 신청하셔서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였는데 옥계동부초 학부모님들의 제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또 11월 말에 새롭게 단장한 학교 인근 문화센터에서 전문 강사의 가르침으로 진행되어 학부모님들의 진지한 태도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행사2.jpg

 

행사3.jpg

 

 

수업은 크게 ①마카롱 만드는 과정 및 재료 소개 → ②3가지 맛 크림 준비하기 → ③짤 주머니를 활용하여 짜는 법 익히기 → ④초코펜, 조리퐁, 진주알 등으로 창의적으로 데코레이션 하기 → ⑤포장 비닐에 넣어 예술적으로 포장하기 안전하게 보관하기→ ⑥작품 완성 및 소감 발표순으로 이루어졌는데, 각 단계마다 강사님들의 친절한 도움과 학부모님들의 열정이 돋보였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베이커리 전문 강사님과 함께 집에서 쉽게 재료를 구하기 힘든 마카롱 만들기에 참여해서 너무 뜻깊었어요.”, “추첨을 통해 이런 기회가 주어져서 행운이었다고 생각하고 참여하시지 못한 학부모님 몫까지 열심히 만들었어요.”, “서툴지만 전문 강사의 가르침을 따라 가족들에게 나누어 줄 마카롱을 생각하며 하나씩 데코레이션을 하다 보니 그럴듯한 결과물이 나와서 기뻤어요.” “평소에는 그냥 사 먹었는데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마카롱을 보고 아이가 많이 기뻐할 것 같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22년 깊어가는 마지막 가을날에 『달콤 마카롱』 만들기 사업 참여를 통해  알록달록한 달콤함이 가족에게 전해지는 사랑의 시간이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옥계동부초등학교

교 장 권창환(054-474-5334)

담당자 김정수(054-474-5323)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