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혜당학교 함께 만드는 학교 안전 주간을 운영하다

사회부 0 140

교육활동 참여자 안전연수.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혜당학교는 지난 20일(월)부터 24(금)까지 5일간 교직원 및 학생들의 안전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학교 안전 교육주간을 운영했다. 


학교 안전 주간동안 모든 과정(유치, 초등, 중등, 고등, 전공)을 대상으로 한 포스터 및 슬로건 대회와 화재 대응훈련을 통해 올바른 안전 지식을 습득하고 교육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 연수를 통해 학생들을 올바르게 지도하기 위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포스터 및 슬로건 대회는 유치부부터 전공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수준별에 맞는 활동을 선택하여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교직원들은 학생들이 포스터 및 슬로건 대회를 참가 하기 위해 다양한 예시 자료를 살펴보고 그림을 그리며 안전에 대해 경험하게 되었고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상기시킬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화재 대응훈련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전공과를 대상으로 과정별로 진행되었으며 화재 대피 방법에 대한 훈련과 교육용 물소화기를 통한 소화기 사용 방법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실시하는 실제 소방 훈련에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적극적으로 훈련에 임하였고 특히 화재 대응훈련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소방관처럼 멋있게 불을 끌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화기 사용법에 대해 적극적으로 교육 받았다.


교육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연수는 학생 교출시 대응체계와 현장 체험학습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 화재 및 폭발에 대한 안전사고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받은 교육활동 참여자 중 사회복무요원은 “일상생활에서 당연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게 되었다. 어떤 상황에서든 더욱 안전에 유의해야겠다.”며 안전 연수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구미혜당학교 교장 박현숙은 “학교 안전 주간을 운영하면서 학생 및 교직원들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지도 방법을 익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구미혜당학교는 너, 나, 우리가 함께 예방하고 안전을 지키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구미혜당학교

교 장 박현숙(054-455-1728)

담당자 정예진010-2510-174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