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고등학교 시무검도관 개관식 "문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사회부 0 89

[형곡고]-시무검도관 개관식 보도자료 사진 1.JPG


문무(文武)를 겸비한 지성인으로 성장 역할 기대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 형곡고등학교(교장 이우식)는 10월 20일(수) 3시, 임종식 교육감과 지역 도의원, 검도 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 검도관을 새롭게 준공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시무검도관은 지난 2018년 7월에 예산이 확정되고, 2019년 2월에 사유지 매입이 완료되어 그 이듬해 2020년 4월에 국유지 무상귀속 협의를 마무리하고, 3년간 총사업비 26여억 원을 들여 지상 1층에 연면적 684㎡의 규모로 조성된 검도 전용 경기장이다.


검도관은 국제 경기 규격의 경기장 2면, 연습 타격대 2대, 영상분석을 위한 세미나실, 최신의 웨이트 장비, 선수 휴식 공간, 락커룸, 검도장 보관 시설, 남녀 샤워실 등 최신 시설을 갖춘 경기장이다.

 

 전용검도관 건립에 따라 최현섭 코치가 이끄는 형곡 검도팀은 이달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경북도내 첫 대회를 이곳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 양재균(3년) 선수를 주축으로 남자 선수 9명으로 구성된 형곡고 검도팀은 2017년 이후 전국체전에서 단 한 번의 우승이나 준우승을 놓치지 않은 전국 최강의 명문팀이다. 앞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훈련을 받게 됨에 따라 각종 대회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우리 경북 교육은 선진형 엘리트 체육 육성을 위한 우수 선수 발굴, 지역별 특성화 종목 연계 육성, 체육 기반 시설 확충 등을 위한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에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 역대 체전 사상 최고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시무검도관 개관 또한 그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형곡고 검도부 학생들이 전용 검도관에서 실력을 쌓아 더 높은 성취를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우식 학교장은 “지난 3년간의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검도관 신축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신 지역사회 공동체 관계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제 선수들이 이곳 검도관에서 안전하고 집중력 있게 자신의 기량을 연마하고 인성을 다듬어 훌륭한 체육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 앞으로 창체시간 등을 활용하여 전교생이 검도를 익혀서 문과 무를 겸비한 지성인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형곡고]-시무검도관 개관식 보도자료 사진 2.jpg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형곡고등학교

교 장 이우식(054-443-0990)

담당자 권영철(054-604-706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