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와 SK실트론, 노인행복 온(溫)택트 프로젝트 협약식 가져

사회부 0 514

 

[노인장애인과] 구미시와 SK실트론 온택트 프로젝트 협약식3.jpg

 

[노인장애인과] 구미시와 SK실트론 온택트 프로젝트 협약식4.jpg

 

SK실트론, 임직원 성금과 회사 기금으로 1억 3천만원 구미시에 기탁
8개 기관 단체 협력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노인 결식 도시락으로 메운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27일 오후 4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SK실트론,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5개소, 구미사랑고리은행, 사회적기업 맛사랑, 구미새마을중앙시장상인연합회 등이 상호협력하는 ‘safety Net 협의체’를 구성, 결식노인을 위한 무상 도시락을 제공하는 『온택트 프로젝트』협약식을 가졌다.

 

[노인장애인과] 구미시와 SK실트론 온택트 프로젝트 협약식2.jpg

 

‘온(溫)택트 프로젝트’는 sk실트론 임직원 690명의 자발적인 성금과 회사기금으로 1억3천여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미시에 지정기탁하고 민간합동으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어, 코로나19로 결식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인 노인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도시락 75,000여개(1억3천만원상당)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급식지원 행정적 지원을, Sk실트론은 사업비를 후원, 종합사회복지관, 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노인 급식제공 도시락 배달, 사회적기업 맛사랑은 도시락 밑반찬 만들기, 구미새마을중앙시장상인연합회는 반찬 조리를 위해 필요한 식자재 원활한 공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민관의 다양한 이해관계가 함께 취약계층 지원과 더불어 지역상권 살리기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해 그 의미를 더했다.

 

sk실트론 장용호 사장은, “코로나19로 팬데믹은 노인, 아동 등 취약계층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구미지역에서 끼니를 거르는 분이 한 사람도 나오지 않도록 구미시 등 여러기관과 힘을 모으겠다” 며 “우리 사회의 문제를 공감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지역의 노인과 아동의 결식을 방지하기 위해 도시락 후원을 해 준  sk실트론 장용호 사장과 임직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리고 함께 해준 기관 단체장님께도 감사드리며,‘노블레스 오블리주’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실천하는 것에 대해 무한한 존경을 보낸다”고 전했다. 

 

SK실트론은 결식 노인·아동 도시락 지원, 소방서 소화기 보급, 구미사랑상품권 구입(4억원), 마스크 및 손세정제 지원 등 구미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노인장애인과

과 장

황은채

계 장

양재호

주무관

김영광

(부서장)

054-480-5150

(담당자)

054-480-5153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