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이 엮은 희망의 울림, 지금 그리고 함께 "코로나를 넘어 행복을 틔우는 동아리 캠페인활동"

김도형 0 142

[형곡고] 행복을 틔우는 형곡 아침만들기 캠페인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 형곡고등학교(교장 신기태)는 8월 10일(월)부터 8월 14일(금)까지 진로중심 동아리활동과 나눔봉사를 연계한 캠페인으로 ‘행복을 틔우는 형곡아침만들기’행사를 개최하여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장을 마련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와 손소독, 발열체크를 시작으로 정규 수업 후 방과후시간을 활용하여 동아리별 캠페인 준비에서 보인 창의적 구상에 대한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웠다.


소속된 동아리의 특색을 살리면서도 학생들의 건전한 인식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제작하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하는 위기대응능력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참신한 아이디어로 담아냈다. 등교개학 이후 교육활동에서 안전 및 방역 규칙을 지키고 더욱 노력해야 하는 난관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하나가 되어 묵묵히 견뎌온 모두를 위해 진심어린 응원을 엮는 뭉클한 시간이었다.

 

[형곡고] 행복을 틔우는 형곡 아침만들기 캠페인3.jpg

[형곡고] 행복을 틔우는 형곡 아침만들기 캠페인4.jpg

 

지난 6월 3일(수) 코로나 19의 최전선에 있는 대한민국 모든 의료진에게 경의와 응원을 표하는『덕분에 챌린지』캠페인의 참여에 이어 해마다‘행복을 틔우는 형곡아침만들기’ 캠페인은 작년까지 등굣길에서 학생들과 교직원을 따뜻하게 맞이하며 어우러지는 형태로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와 장마로 인해 전시 형태로 변경하여 추진하게 됐다.

 

고나연(고3) 동아리부장은 “다소 조심스러운 상황에서도 친구들과 후배들이 마음을 내어 동참해 준 것에 고마움을 느끼고 주위 사람들에게 위로와 용기가 되는 말을 전하는 활동에서 뿌듯함을 선물받은 기분이다. 8월에 있을 경북교육청 1만동아리 동아리홍보 UCC공모 제작에도 도전하여 우리들의 꿈과 희망을 담아 타인과 공유하는 뜻있는 기회를 접할 계획이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신기태 교장은 “등교개학 이후는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모두 위기를 기회로 삼는 지혜의 길을 모색하는 시간이었다. 자신의 목소리보다는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과 귀를 열어온 노력이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큰 디딤돌이 되어 왔다고 생각한다. 또 그동안 묵묵히 이겨내고 견뎌온 학생들의 눈망울과 손길들이 이번 동아리중심의 캠페인을 통해 잔잔한 감동으로 전해지고 있다.”고 의미를 밝혔다.

 

다가오는 새학기에는 학생참여형 STEAM 선도학교이면서 과학실 안전모델학교로서 더욱 도약하기 위해 안정적이고 창의적인 환경 구축과 함께 특색있는 교육과정의 실천과 융합적인 교수학습 설계로 학생들의 희망을 틔우는 지역중심의 꿈터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형곡고] 행복을 틔우는 형곡 아침만들기 캠페인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해썹문의: 010-3546-9865

 

1.jpg

 

2.jpg

 

 

1.jpg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기업체 사은품 대량 주문 문의 01035469865)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